롯데컬처웍스, ‘무비토크: 청춘, 영화 꽃을 핌(film)’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컬처웍스, ‘무비토크: 청춘, 영화 꽃을 핌(film)’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무비토크: 청춘, 영화 꽃을 핌(film)’ 포스터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오는 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무비토크: 청춘, 영화 꽃을 핌(film)’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컬처웍스는 영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반면, 관련 교육은 부족한 현실을 인식하고 영화 산업 관련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중학생 대상의 영화제작교실 자유학년제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화제작체험캠프에 이어 대학생을 위한 토크콘서트까지, 대상과 형태를 다양화 해 사업을 전개 중이다.

금번 행사는 영화를 사랑하고 영화산업 진출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화와 관련된 꿈에 대한 막연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영화가 우리에게 오는 길'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컬처웍스의 프로그램 담당자가 들려주는 '영화관 프로그래밍'으로 시작된다. 무수히 많은 영화들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어떤 기준 하에 영화관 스크린에 걸리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두번째 시간은 '영화 홍보와 언론의 이해'다.

영화가 스크린에 걸리고 관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어떻게 홍보 되는지, 영화와 관객 사이에서 언론의 역할은 무엇인지 현직 영화 전문 기자가 실제 사례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초 시리즈 '쌍천만' 감독이자 국내 최고의 VFX 전문 업체 덱스터 스튜디오의 대표인 김용화 감독이 '영화의 미래와 VFX의 세계'에 대해 강연한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청년들의 진로 선택과 미래 영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