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25% 요금할인 할인반환금 축소로 고객 혜택 강화…LGU+, 'U+ AI리모컨'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25% 요금할인 할인반환금 축소로 고객 혜택 강화…LGU+, 'U+ AI리모컨'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25% 요금할인 할인반환금 축소로 고객 혜택 강화

KT는 올해 9월 1일부터 25% 요금할인(이하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지금까지 25%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이 경과할수록 누적할인금액도 커져서 약정만료일이 다가오더라도 중도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이 증가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이번 개편에 따라 약정기간이 절반이 지나면 할인반환금이 감소해 오래 사용하는 고객이 해지할 때 부담하는 할인반환금이 크게 줄어든다.

즉, 24개월 약정 가입 고객 기준으로 변경 전에는 약정시작일로부터 16개월이 경과되어야 할인반환금이 감소했으나, 앞으로는 12개월만 지나면 할인반환금이 감소돼 사용기간이 커질수록 할인반환금도 대폭 감소되는 구조로 변경되게 된다.

KT는 올해 3월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선택약정에 재약정으로 가입할 때 납부해야 하는 할인반환금을 유예되도록 조치했으며, 9월부터는 할인반환금액도 축소하는 개편을 통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LGU+, 'U+ AI리모컨' 출시

LG유플러스는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IoT가전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U+ AI리모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 AI리모컨은 IR(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 가능한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개별 리모컨 없이도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로, 세로 각각 68mm, 높이 24.5mm 아담한 크기의 직육면체 디자인을 갖췄다.

이 제품은 국내에 출시된 대부분의 TV(194개 브랜드), 셋톱(10개 브랜드), 에어컨(13개 브랜드), 공기청정기(10개 브랜드)를 제어할 수 있다.

대우전자, 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 브랜드' 상 받아

대우전자는 지난달 말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열린 '베스트 브랜드' 시상식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앞세워 영유아 가전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 브랜드'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알리바바 입점 브랜드 중 매출, 소비자 평가,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9개 글로벌 기업들이 선정됐다. 

대우전자는 지난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전용관을 오픈했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정량적, 정성적 측면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앞세워 소형 세탁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영유아 가전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베스트 브랜드'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파트, 인테리어 최다 검색어 차지…집닥 인기 키워드 공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관련 최다 인기 검색 키워드로 '아파트'가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네 달간 집닥 이용자의 검색어 총 100만5406건을 분석한 결과다. 인테리어 관련 최다 검색어는 아파트가 1만6416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모던'과 '심플'로 집계됐다. 모던 관련 검색량은 7216건을 기록했고, 심플 관련 검색량은 5848건을 기록했다. 4위와 5위는 '화이트'와 '낡은집'으로 각각의 검색량은 5520건과 5068건을 기록했다.

주거 형태와 관련된 검색어는 아파트(1만6416), 주택(4280), 빌라(2704) 순으로 집계됐다. 주택과 빌라에 비해 아파트 거주자의 인테리어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