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중소 단말 제조사와 비즈 파트너스 데이 시행…KT, '리버사이드 영화 상영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중소 단말 제조사와 비즈 파트너스 데이 시행…KT, '리버사이드 영화 상영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중소 단말 제조사와 비즈 파트너스 데이 시행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 파트너스 데이(Biz Partner’s Day)를 SK서울캠퍼스(서울 중구 을지로2가 신한L타워 9층)에서 5일 시행했다고 밝혔다. 

비즈 파트너스 데이는 중소 단말 제조사들이 신규 단말 출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로 키즈용 단말, 라우터 등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 단말 제조사 ㈜모다, 인포마크 등 16개 제조사의 대표와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신규 단말의 기획단계부터 출시 전후 마케팅 과정까지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상세 가이드를 제공했다. 아울러 중소 제조사가 겪는 사업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단말의 무선 성능과 재난 문자 수신 등 품질을 원활히 측정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단말 품질 측정랩(SK텔레콤 분당사옥 내 위치)을 개방한다. 품질 측정랩 이용을 원하는 제조사는 담당자에게 사전 예약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T, 올레 tv 10주년 기념 '리버사이드 영화 상영회' 개최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한강 야경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고객 초청 이벤트 '리버사이드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리버사이드 영화 상영회는 한강 반포지구 유선장에서 오는 14일 저녁 7시 개최된다. 한강 야경과 함께 선상 위에서 야외 영화를 볼 수 있는 행사로, 상영작은 9월 올레 tv 극장동시영화로 서비스될 예정인 '신과 함께-인과연'이다.

KT는 이번 상영회에 고객 100명을 초대하고, VIP요트투어와 케이터링·무제한 칵테일도 제공해 프라이빗한 파티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7일까지 KT닷컴에서 참여할 수 있다.

LGU+, 육아비법 알려주는 '아이들나라 토크콘서트' 개최

LG유플러스는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2.0' 출시를 기념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육아비법을 주제로 한 강연회 '아이들나라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들나라 토크콘서트는 오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삼성동 코엑스 내 별마당 도서관 특별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일 강연은 배우 이범수의 아내 이윤진 통역사가 '워킹 맘의 똑똑한 영어 학습법'을 소개한다. 자녀의 효과적인 영어 습득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적절한 학습방법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구체적인 학습법으로는 AI스피커를 활용한 영어 교육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5일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김경일 교수는 '4차 산업 시대, 심리학의 지혜를 읽다!'라는 주제로 독서의 필요성과 U+tv 아이들나라 2.0을 활용한 스마트한 학습법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강연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김영훈 교수가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역량 뿐만 아니라 뇌 발달에 따른 연령별 교육법도 설명한다.

프렌트립, 프립 호스트데이 개최…예비 호스트도 참석 가능

야놀자 관계사 프렌트립은 오는 7일 프립(Frip) 호스트데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호스트데이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에서 모임을 주최하는 이들이 모여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네트워킹 행사다.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100여 명 규모로 열린다.

기존과 달리, 이번에는 신규 호스트 희망자들도 참석할 수 있다. 이번 호스트데이에서는 슈퍼호스트 '아웃도어 큐레이터'(OUTDOORCURATOR)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슈퍼호스트는 개설한 모임의 참가자 수, 판매액, 리뷰 평점 및 등록 수, Q&A 응답률 등을 기준으로 매월 선정된다.

강연 후에는 프립 매니저들이 호스트 관리자 메뉴 등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의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호스트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는 1:1 Q&A 시간도 마련돼 있다. 모든 공식 일정이 끝나면 호스트들끼리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애프터 파티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기존 호스트의 경우 프립 초대장 회신으로 가능하다. 신규 호스트 희망자는 프립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호스트 등록 과정을 거친 후 호스트운영센터 카카오톡 메시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모든 참석자에게 호스트 키트와 기념품, 간단한 식사 등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