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3주년 업데이트…넷마블, ‘마블챌린저’ 12기 발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3주년 업데이트…넷마블, ‘마블챌린저’ 12기 발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9.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3주년 업데이트

선데이토즈가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한 상위 랭커들이 진행할 수 있는 ‘왕들의 게임’이 첫 선을 보인다. 왕들의 게임은 800명 이상의 수준급 이용자들이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이색 미니 게임이다.

아울러 3주년을 맞이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오는 11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접속 시마다 하트와 망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기존 20분의 하트 충전 시간을 10분으로 단축한 게 특징이다.

김신현 PD는 “상하이 애니팡은 지난 3년 동안 이용자들의 꾸준한 의견을 반영하며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안정적이고 참신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마블챌린저’ 12기 발족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2기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게임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12기 모집에는 24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

12기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6개월 동안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마케팅 기획 및 실행△게임 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사내 외 행사 와 사회공헌 활동 등에 참여하고, 사업·마케팅·게임개발 등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 멘토링도 받게 된다.

12기장으로 선발된 이강산 군은 “게임업계 최장수 대외활동인 마블챌린저에서 게임에 대한 열정과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키우고 싶다”며 “특히 게임회사의 다양한 직무 사이에서 고민이 많은 대학생으로서 현업자의 직무 멘토링이 가장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6주년 기념 ‘독수리 오형제’ 콜라보

라인게임즈㈜는 5일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인기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와 콘텐츠 컬래버레이션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공개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독수리 건’ 및 ‘콘돌 혁’, ‘백조 수나’, ‘제비 뼝’, ‘부엉이 용’ 등 팬들에게 친숙한 독수리 오형제 다섯 주인공이 드래곤 플라이트 새끼용으로 추가된다.

또한 다섯 종의 캐릭터가 릴레이 비행을 즐길 수 있는 ‘독수리 오형제 스테이지’를 비롯해 ‘독수리 오형제 코스튬 의상’ 및 새끼용의 능력치를 한 층 높여주는 ‘독수리 망토’ 등 관련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특별 상자 한정 판매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샤카투 아이템 상자 한정 판매 이벤트와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특별한 아이템이 담긴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와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를 게임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한 은화(게임머니)를 사용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 10월 3일까지 주어진다.

이와 함께 단계적으로 클래스(직업)에 적용해 가고 있는 흑정령의 분노 기술 확장이 금주에는 ‘쿠노이치’, ‘닌자’, ‘위자드’, ‘위치’에 적용됐다. 기존 100%, 200% 기술만 존재했던 흑정령의 분노를 10%, 25%, 50%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확장 개편한 것으로, 모험가들의 사냥, 전투에서 유용한 활용이 기대된다.

조이맥스, ‘윈드러너Z’ 서비스 100일 프로모션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이하 윈드러너Z)가 5일 출시 100일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접속 보상 이벤트를 11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골드, 루비, 크리스탈 등 푸짐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매일 달라지는 스페셜 미션을 완수해 최대 1000 루비를 얻을 수 있으며, 공식 카페에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200 루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조이맥스 측은 “이용자들의 애정과 성원 덕분에 윈드러너Z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짜릿한 달리기 모험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 동안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내용들을 대폭 개선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팜크래프트’에서 블록 위에 일반 오브젝트가 설치되도록 바뀌었다. 이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팜 크래프트에서 더 멋진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아이템을 우클릭할 경우 보여지는 ‘상세보기’ 기능이 강화됐다. 기존에는 해당 아이템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던 것에서 우클릭시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기능이 추가됐고, 세트 아이템을 클릭할 경우 세트 정보까지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바뀌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분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고려한 것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