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2018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2018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5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한 가운데)이 기업 부문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5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기업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국가브랜드 컨퍼런스는 사단법인 국가브랜드 진흥원, 안민석·강효상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며,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수상분야는 △문화 △스포츠 △기업 △공로상 등이다.

인천공항은 브랜드 기여도, 대내외 인지도, 해외 교류협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업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인천공항은 2001년 개항 이후 단기간 만에 국제화물 세계 3위, 국제여객 세계 7위(2017년 기준)의 세계적 공항으로 성장하고, 세계공항서비스평가(Airport Service Quality; ASQ)에서 12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무대에서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인천공항은 지난 4월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사업은 인천공항의 해외사업 누적수주액 9344만 달러를 뛰어넘는 단일사업 최대 규모(한화 약 1400억 원)로, 인천공항의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일영 인천공항 사장은 “2001년 개항한 인천공항은 정부와 국민의 성원에 힘입어 단기간에 세계적인 공항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인천공항의 브랜드 가치와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사업 확장 등 세계 무대에서 인천공항의 저변을 확장하는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