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1초에 1.98원으로 음식 무제한 즐겨요"…KT 'ON식당'을 가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포]"1초에 1.98원으로 음식 무제한 즐겨요"…KT 'ON식당'을 가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ON식당은 KT가 지난 5월에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의 '누구나 무제한'의 특징과 '로밍ON' 요금의 '초당 1.98원'의 특징을 접목해 1초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팝업스토어다. ⓒ시사오늘

"1초에 1.98원으로 음식을 무제한 즐길 수 있어 왔어요."

6일 마포구 홍대 인근에 위치한 KT 'ON식당'에서 만난 새내기 대학생 양모(20)씨는 이렇게 말했다.

ON식당은 KT가 지난 5월에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의 '누구나 무제한'의 특징과 '로밍ON' 요금의 '초당 1.98원'의 특징을 접목해 1초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팝업스토어다.

식당은 정원을 갖춘 2층 민트색 주택 건물에 꾸며져 있다. 1층에는 음식 코너, 2층은 실내와 테라스로 나뉜 좌석이 구비돼 있으며 1층 마당에는 농구나 망치 때리기 등 게임과 팝콘을 마련해 대기손님을 위한 소소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개인 고객은 초당 1.98원만 내면 ON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단체 고객의 경우 6~8인은 4만9000원, 9~11인은 6만9000원, 12인은 8만9000원의 요금으로 1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 이른 시간임에도, 학생뿐만 아니라 혼밥족 등 나이를 불문한 많은 손님들이 ON식당을 찾았다. 30분도 채 되지 않아 2층 실내 좌석은 빈 곳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점심(11시부터 오후 4시)에는 다양한 디저트가 제공되는 '무제한 디저트'로 운영되며 일 평균 400여 명이 ON식당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무제한 디저트에는 커피, 주스, 아이스크림, 과일과 미니도넛, 딸기무스 케이크 등 디저트가 준비돼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샐러드 파스타, 핫윙, 미니 돈가스 등도 마련돼 있었다. 

▲ ON식당은 KT가 지난 5월에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의 '누구나 무제한'의 특징과 '로밍ON' 요금의 '초당 1.98원'의 특징을 접목해 1초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팝업스토어다. ⓒ시사오늘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은 곳은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오뚜기 존'이었다. 컵피자를 비롯해 덮밥류, 컵라면 등이 있었다.

혼밥족 김모(31)씨는 "편의점에서 컵라면 하나만 먹어도 1500원을 지불해야 하는데 여기는 떠먹는 피자나 즉석밥 종류도 있다"면서 "시원한 음료수와 디저트도 먹었는데 2500원에 이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식사였던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ON식당 프로모션의 수익금 전액은 결식아동 후원금으로 기부돼 이곳을 찾는 이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벌써 1000만 원을 훌쩍 넘었다는 후문이다.

이모(36)씨는 "친구가 블로그로 알게 돼 같이 오게됐다"며 "이 가격에 디저트뿐만 아니라 오뚜기 제품도 접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것 같고 기부도 할 수 있어 더욱 풍족한 식사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점심과 달리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각국의 대표 음식이 준비된 '무제한 뷔페'가 제공된다. 화요일에는 미국 스테이크, 수요일 일본 연어회, 목요일 베트남 반미, 금요일 중국 딤섬, 토요일 러시아 시슬릭, 일요일 태국 카오팟 등 요일별로 다른 메인 디쉬가 준비된다.

ON식당 관계자는 "저스틴 스테이크와 콜라보로 진행 중이며 화요일 스테이크가 가장 인기 있다. 연어회도 만족도가 높다"며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지난 4일 저녁의 경우, 3분의 1 가량 손님이 그냥 돌아가실 정도로 많이 찾아와 주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ON식당은 통신사의 새로운 시도인 것 같다"며 "이곳을 통해 ON 요금제가 많이 알려져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ON식당은 오는 20일까지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매주 월요일 휴무/16~18시 브레이크 타임) 운영된다. 또한 오는 16일에는 먹방 대세 마마무 '화사'가 손님들과 함께 식사하는 '셀럽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예정돼 있어 ON식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