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병건 "자연스런 동안 효과 얼굴지방이식 수술, 신중히 선택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터뷰]김병건 "자연스런 동안 효과 얼굴지방이식 수술, 신중히 선택해야"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9.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얼굴에 맞게 시행해야 부작용 방지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BK성형외과 김병건 원장.ⓒBK성형외과

같은 이목구비라도 얼굴에 볼륨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동안(童顔)으로 보이기도 하고 노안(老顔)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나이가 들거나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에 볼륨이 없고 꺼져 보이는 경우, 또는 선천적으로 얼굴에 살이 없는 사람의 경우 얼굴에 볼륨을 살리기 위한 방법을 찾곤 한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얼굴 지방이식 수술이다. 이물감 또는 감염이나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적은 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방이식 수술의 경우도 수술인 만큼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수술을 결정할 때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BK성형외과 김병건 원장(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학술이사)을 만나 지방이식수술과 시술 시 효과,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다. 김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면서 비트코인 회사의 대표를 겸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얼굴 지방이식 수술에 대해 설명해달라

지방이식 수술은 엉덩이나 허벅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 얼굴에 주입, 자연스럽게 얼굴의 볼륨과 입체감을 살려줘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이다.

물론 필러나 보톡스도 얼굴의 볼륨과 입체감을 살리는데 도움이 되지만 유지 기간이 길지 않아 주기적으로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크다.

반면 지방이식 수술은 관리하기에 따라 반영구적인 얼굴 볼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 지방이식 수술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예컨대 얼굴지방이식을 통해 볼살 뿐만 아니라 이마의 볼륨, 미간 주름, 이마 주름, 꺼진 눈꺼풀, 전체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엉덩이나 허벅지의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을 통해 미니 지방 흡입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얼굴 지방이식 수술의 중요한 관건은

얼굴 지방이식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착률이다. 생착률이 높을수록 자연스럽고 탄탄한 하트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 층이 아닌 여러 층에 초미세 단위로 골고루 지방을 주입, 적은 양의 지방으로도 이마, 콧등, 볼, 미간, 팔자주름, 무턱 등의 부위에 자연스럽게 얼굴 볼륨을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 혈액이나 수액, 마취제 같은 불순물로부터 100% 순수 지방을 고밀도로 분리해 빠른 시간 내 신선한 지방을 이식하는 시스템도 필요하다.

부작용 방지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얼굴지방이식은 자가 지방을 이용하는 만큼 이물감과 감염 또는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적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최신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대학병원 수준의 안전한 마취를 실시하고 세분화된 의료시술과 고압산소 치료법 등으로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다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