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AI 부동산 권리분석' 시범서비스 시작…LGU+·파리크라상,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AI 부동산 권리분석' 시범서비스 시작…LGU+·파리크라상,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AI 부동산 권리분석' 시범서비스 시작

SK㈜ C&C는 법무법인(유한) 한결, ㈜스테이션3와 11일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에서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시범서비스(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서비스 이용 대상인 다방의 파트너 공인중개사라면 누구나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인 다방프로에 접속해 별도 비용 없이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고객들은 부동산 거래 시 다방의 파트너 공인중개사임을 확인하고 공인중개사에게 요청하면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물에 대한 좀 더 세밀한 사항을 확인 받으며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부동산 권리분석은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부동산 등기부등본과 건축물 대장상의 사실관계, 권리관계 등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는 주거용 집합건물 중 아파트·오피스텔이 대상이며, 가장 큰 특징은 매물 주소와 거래 유형·거래역할·금액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법무법인 한결의 전문성이 반영된 부동산 권리 분석 보고서가 수 분 안에 제공된다는 것이다.

LGU+-㈜파리크라상,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

LG유플러스는 국내 제빵업계 1위 기업인 ㈜파리크라상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과 ㈜파리크라상 권인태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7개 점포에서 10월 말까지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가 탑재된 LG전자 클로이 홈 로봇을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 △환영인사 △제품 홍보 △제빵·케이크류 소개 및 추천 △아이들을 위한 만화 퀴즈 놀이 등을 제공한다.

야놀자, '오프루트 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최대 힙합 페스티벌 '오프루트 페스트'(Off Route Fest)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 이달 18일까지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내달 6일 난지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오프루트 페스트는 궤도에서 벗어난(Off Route)이란 의미의 이름처럼,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거리문화를 담아내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박재범, 도끼,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 빈첸, 식케이, 창모, 해쉬스완, 하온, 우원재, 어글리덕, 기린, 수민, 염따 등 인기 래퍼들이 다수 출연한다. 추가 라인업은 이달 중 발표될 예정이다.

오프루트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는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응모할 수 있다. 숙박 및 레저·티켓 구매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발표되며, 총 120명에게 인당 2매씩의 초대권을 증정한다.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될 야놀자 부스에서도 방문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루트페스트 티켓은 현재 야놀자 앱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티켓 가격은 예매 시 8만8000원, 현장 구매 시 9만9000원이다. 이 외에 이달 1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랩비트 페스티벌 2018 티켓도 야놀자 앱에서 특가 판매 중이다.

신일, '2018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 전시 부스 운영

천안을 본사 소재지로 두고 있는 종합가전기업 신일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천안흥타령춤축제'와 연계한 '2018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에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천안시 서북구에 천안공장을 설립한 신일은 자사를 대표하는 선풍기는 물론 각종 가전제품을 생산·수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이에 신일은 2018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에 3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진행한다. 올여름 인기를 끈 서큘레이터를 비롯한 여름가전과 생활가전, 주방가전, 펫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