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국제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국제교육 실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수도관망교육센터에서 누수관리실습교육을 받고 있는 교육생들 모습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14일까지 대전시 유성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베트남, 에티오피아, 파키스탄 3개국 상수도 담당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상수관망 누수율 감소’ 국제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대다수 개발도상국의 상수도 누수율이 30~50%에 달하는 여건을 감안해, 이들 국가의 누수율 저감에 필요한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누수탐사, 수압관리, 관 세척, 누수복구 등이다. 기본지식과 실무역량을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교육을 5:5 비율로 편성했다.

대부분의 교육은 지난 6월 인재개발원 안에 구축한 ‘수도관망교육센터’에서 이뤄진다.

수도관망교육센터는 약 100평 규모의 교육 실습장으로, 관로, 감압밸브, 인공 누수공 등 실습용 관망이 구현돼 있어 누수탐사, 관로점검, 누수복구 등 누수관리를 위한 모든 과정을 실습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 등을 보완해 내년 3월부터 자체 교육과정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논산 등 23개 지자체에서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누수관리로 해당 지자체 평균 유수율을 23.7% 향상시킨 바 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50년 물관리 경험과 그간의 국제교육을 통해 쌓은 신뢰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구촌 물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을 적극 발굴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