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7번째 고객가치혁신 'T괌·사이판패스' 선봬…KT, 러시아 연해주에 스마트시티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7번째 고객가치혁신 'T괌·사이판패스' 선봬…KT, 러시아 연해주에 스마트시티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7번째 고객가치혁신 'T괌·사이판패스' 선봬

SK텔레콤은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 스마트폰렌탈, T플랜, 1020 컬처브랜드 0(영)에 이어 일곱 번째 고객가치혁신으로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T괌·사이판패스는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로밍 서비스와는 확연히 차별화된다. 현지에서 데이터, 문자만 이용하면 별도 로밍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T괌·사이판패스 출시 프로모션으로 오는 19일 추석 연휴부터 12월 말까지 괌·사이판에 방문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매일 데이터 1GB가 무료로 제공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별도 가입절차 없이 괌·사이판을 방문해도 자동 적용된다.

KT, 러시아 연해주에 스마트시티 구축

KT는 11일(현지시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연해주 주정부와 '스마트시티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연방대학 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경영기획부문장 구현모 사장, 러시아 연해주 안드레이 타라센코 주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와 러시아 연해주 주정부는 에너지∙보안∙교통∙안전∙스마트팜 등 KT의 스마트 시티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을 합의했다. KT와 러시아 주정부는 업무협약 체결 후 스마트시티 전담반 구성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 추진 분야를 선정할 예정이다.

향후 KT는 연해주 정부와 전방위적 사업 협력을 통해 기술교류 및 도시 발전을 위한 공공사업 적용 가능 분야를 발굴할 방침이다.

LG전자 노동조합, 소외계층 260가구에 따뜻한 마음 전해

LG전자 노동조합은 지난 11일 서울 금천구의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 라면, 통조림, 밀가루 등의 식재료를 가득 담은 '사랑의 부식박스'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 사원대표협의체인 '주니어보드'(Junior Board) 등이 참여했다.

노동조합은 한가위를 앞두고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인천, 평택, 구미, 청주, 창원등 6개 지역 260가구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