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공식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공식 출범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이대훈 농협은행장(왼쪽)이 치에 짠토 캄보디아 중앙은행 총재를 예방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현지해외법인인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를 공식 출범했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은행 최초 해외 인수합병 성공사례인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는 프놈펜, 시하누크빌, 시엠립 등 캄보디아 3대 도시를 거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소상공인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는 농업금융모델을 도입해 농기계 할부 대출 등 상품 다양화 뿐 만 아니라 농업 및 소상공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캄보디아 농업 및 서민금융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캄보디아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견실한 금융회사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출범식에 앞서 치에 짠토(H.E. Chea Chanto) 캄보디아 중앙은행 총재를 예방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 했다. 이 자리에서 치에 짠토 총재는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가 농협은행이 지닌 농업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현지 농업·농촌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희망했으며,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원했다.

한편, 이 행장은 12일 인도 뉴델리로 이동해 경제수도권인 델리NCR 지역에 설립 예정인 노이다지점 개설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인가당국을 방문하여 조기 지점개설 인가 협조를 요청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