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1 수 07:16
> 뉴스 > 뉴스 > IT
     
[IT오늘]SKT-명화공업-현대BS&C, 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협력…야놀자, 신규 호텔 브랜드 론칭쇼 개최
2018년 09월 14일 10:14:47 손정은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명화공업-현대BS&C, 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협력 맞손

SK텔레콤은 14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명화공업, 현대BS&C와 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명화공업은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기업이며, 현대BS&C는 시스템 통합·IT컨설팅 등 IT 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회사다.

3사가 이번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딥 러닝을 적용해 생산품 외관의 불량 여부를 검사하는 'AI 머신 비전' △로봇 팔이 공간을 인식해 원하는 물건을 집어 옮기는 '3D 빈피킹'(bin-picking) 등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영상 데이터 분석 등 AI 기술을 제공하고, 현대BS&C는 명화공업 내 공장 환경에 최적화 된 설비 연동서버 개발과 구축을 담당했다.

야놀자, 신규 호텔 브랜드 론칭쇼 개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신규 호텔 브랜드 론칭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0일 강남구 야놀자 신사옥에서 열리는 이번 론칭쇼에서는 최근 야놀자가 인수한 부산·경남 지역 최대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더블유디자인호텔(WNH)의 '브라운도트'(BROWN-DOT)와 '넘버25'(NO.25)를 수도권에 최초로 소개한다.

야놀자는 이번 론칭쇼를 통해 국내 유일의 최신 AI 호텔 기술 및 디자인 콘셉트 공간인 '씽크룸'(THINK ROOM)을 리뉴얼해 공개한다. 기존 야놀자 호텔 브랜드 '에이치에비뉴',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헤이', 중소형호텔 '호텔야자'와 '호텔얌'은 물론 새롭게 추가된 WNH의 호텔 브랜드인 브라운도트, 하운드까지 총7개 브랜드의 인테리어를 직접 관람할 수 있다.

기업 출장 및 직원복지 하나의 앱으로 해결…'여기어때 비즈니스' 출시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출장 및 직원복지 목적의 호텔과 리조트는 물론 펜션, 캠핑·글램핑, 게스트하우스, 중소형호텔(모텔) 등 국내 5만 여 숙박시설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나라 1300만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 대상 숙소 예약 서비스다.

비즈니스 회원은 기존 여기어때 앱을 그대로 이용한다. 비즈니스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출장 목적으로 숙소를 예약하는 '업무'와 직원복지 혜택을 이용해 휴가지 숙소를 예약하는 '개인'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목적에 맞게 메뉴 선택 후 여기어때 제휴 숙소를 예약하면 된다.

여기어때는 법인카드와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간편계좌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토스(TOSS), 네이버페이 등 8가지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LG전자, '2018 클로이(CLOi) 플랫폼 개발자의 날' 진행

LG전자는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2018 클로이(CLOi)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버전스센터장 조택일 전무가 클로이 플랫폼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로봇선행연구소장 손진호 상무가 클로이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어 다른 발표자들이 로봇 사업, 플랫폼 로드맵 등을 발표했다.

또, 로봇 개발자들은 클로이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 30여 개의 로봇 샘플을 시연했다. 이외에도 로봇팔을 이용한 경품 뽑기, 로봇과 게임 대결 등은 재미요소를 더했다.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 리뉴얼 오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의 우수콘텐츠를 홍보하는 '리셀러 프로그램’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리셀러(reseller:재판업자) 프로그램이란 가입자들이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솔루션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홍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판매 수익을 분배 받는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기존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은 홍보 대상이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 1종이였지만, 이번에는  신이미지뱅크, 애널리언스, 파워팩, 파워앱, 파워리뷰, 클릭맵, 비뱅크, V파인더 등을 추가해 총 9종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메이크샵 사용료와 필수 부가서비스 결제금액에서 분배 받는 수익 배분율도 기존 30~40%에서 50%로 상향 조정됐다.  

메이크샵 리셀러는 14세 미만 미성년자를 제외한 남녀노소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메이크샵 리셀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 시사ON(http://www.sisao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 | 회사위치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기사제보 | 구독자불편신고 | (정기)구독신청 | 저작권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시사오늘 : 121-84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6길 14 (성산동 113-3, 명문빌딩 3층) : 전화 02)335-7114 : 팩스 02)335-7116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다07947ㅣ등록일자 2008년 3월 17일
-------------------------------------------------------------------------------------------------
시사ON :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아01018ㅣ등록일자 2009년 11월 6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정하균
Copyright 2005 펜과오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is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