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GS25, 올 여름 전기요금 10억원 절감…롯데마트, 어른들의 놀이터로 대변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GS25, 올 여름 전기요금 10억원 절감…롯데마트, 어른들의 놀이터로 대변신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너지 사용이 많았던 올해 여름, GS25에 구축된 ‘원격 점포 관리 시스템’(SEMS: 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 이하 SEMS)이 빛을 발했다. ⓒ GS리테일

GS25, 올 여름 전기요금 10억원 절감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너지 사용이 많았던 올해 여름, GS25에 구축된 ‘원격 점포 관리 시스템’(SEMS: 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 이하 SEMS)이 빛을 발했다.

1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7~8월 전기 사용량을 체크해 본 결과 SEMS가 구축된 약 5000여개의 점포가 그렇지 않은 점포 대비 약 8.2%의 점포당 전기 사용 효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EMS 구축과 고효율 장비 도입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인 결과 평년보다 기온이 높았던 올해 7~8월 동안 약 10억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한 셈이다.

GS25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가적으로 에너지를 줄일 수 있고 GS리테일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SEMS 구축 점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EMS는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본부의 메인 서버를 통해 전국 점포의 냉장∙냉동 장비의 온도 및 냉난방기기, 간판 점등, 실내조명 조절, 전력 사용 관리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IoT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된 최첨단 종합 점포 관리 시스템이다.

GS25는 신규 점포와 리뉴얼 오픈하는 점포에 SEMS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지속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어른들의 놀이터로 대변신

롯데마트는 오는 15일 롯데마트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에서 추억의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닥동’과 함께 ‘게임인의 밤’ 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게임인의 밤 행사는 롯데마트 양평점에서 올해 처음 진행하는 게임 이벤트로, 지난1월 플리마켓 형태로 진행했던 ‘레트로 게임 장터’ 행사를 발전시켜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게임 대회와 놀이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레트로 게임 장터 당시 1시간 만에 5000명이 넘는 고객이 찾아 매장 내 카페의 커피 원두가 30분만에 품절됐으며, 당일 양평점 매출이 1월 일 평균 매출 대비 2배 이상(90.2%) 높게 나타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마트는 올해 말 토이저러스를 통해 선보일 롯데마트와 구닥동이 함께 기획한 신작 게임기를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며, 행사 내용은 SNS 유명 게임 중계방송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참여해 SNS 채널로 생중계된다.

행사는 당일 저녁 9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롯데마트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에서 진행되며, 회비 1만원을 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한 분들에게는 이름표, 치킨, 맥주 등이 제공된다.

홈플러스,  ‘산타리타 내셔널갤러리’ 와인세트 선봬

홈플러스는 상품 포장과 와인 레이블에 유명 미술작품들을 입힌 이색 와인 선물세트 ‘산타리타 내셔널갤러리’ 와인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추석을 맞아 와인 대표 선물세트로 선보이는 산타리타 내셔널갤러리 와인 선물세트는 칠레 3대 와이너리 중 하나인 ‘산타리타’와 영국 국립미술관 ‘내셔널갤러리’가 협약해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와인으로, 전면레이블은 내셔널갤러리에 있는 가장 유명한 작품들로 채워져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산타리타는 1880년 설립된 이후 매년 70개국이 넘는 나라에 150만 상자 이상을 수출하는 칠레의 대표 와이너리다. 내셔널갤러리는 2000작품이 넘는 유럽의 미술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60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장소로 루브르 박물관, 브리티시 박물관 등과 함께 세계 10대 박물관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선물세트는 리제르바 까베르네쇼비뇽(Reserva Cabernet Sauvignon, 750ML)+리제르바 메를로(Reserva Merlot, 750ML) 등 2병으로 구성됐다.

켄싱턴리조트 청평,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 ‘원데이 클래스’ 출시

켄싱턴리조트 청평은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를 10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서울 이랜드 FC 축구단 선수들이 축구 꿈나무들의 육성을 지원하고, 아이들은 프로 선수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으며 특별한 하루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3인) △어린이 축구왕 원데이 클래스 2시간 △키즈 브릭 플레이 2시간 이용(1인) △애프터눈 티세트(2인) 혜택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축구왕 원데이 클래스는 켄싱턴리조트 청평 야외 축구장에서 10월 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는 서울 이랜드 FC 선수들이 실제 사용하는 라커룸 투어를 시작으로 프로 선수들과 함께 연습게임을 포함한 맞춤형 축구 클리닉을 진행한다. 참가는 7세부터 12세까지 가능하다.

패키지는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예약한 선착순 30명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서울 이랜드 FC 축구단 홈티셔츠, 머플러를 비롯해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사인볼, 카드 지갑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키즈 브릭 플레이는 1층 키즈 클래스룸에서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