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푸드, '아이스버킷 챌린지' 진행…bhc치킨, 中 사천요리 스타일 '치하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푸드, '아이스버킷 챌린지' 진행…bhc치킨, 中 사천요리 스타일 '치하오' 출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9.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롯데푸드, '아이스버킷 챌린지' 진행

▲ 롯데푸드 임직원들이 루게릭병(근위축성측삭경화증) 환우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이영호 대표이사와 샤롯데봉사단 임직원 60명이 지난 13일 롯데푸드 천안공장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지난달 23일 같은 행사에 참여한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의 지명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롯데푸드는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부금 600만 원을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영호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루게릭 환우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었다"며 "많은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 전해져 루게릭 환우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아이시안' 출시 10주년 맞아

CJ제일제당은 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시안'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시안은 200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지난 8월 기준) 약 900만 개로, 첫해 매출 10억 원에서 출발해 지난해에는 100억 원이상 매출을 올리며 10배 가량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아이시안 10주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아이시안 루테인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아이시안 60일분 2개가 들어있으며 가격대는 4만9900원이다. 또한 롯데마트 매장과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bhc치킨,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 '치하오' 선봬

bhc치킨은 올해 하반기 신메뉴로 중국 사천요리를 접목한 '치하오' 치킨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제품은 에스닉푸드 개념을 도입한 첫 메뉴라는 게 특징이다.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어로 맛과 향이 독특한 이국적 음식을 의미한다. bhc치킨은 치하오 출시로 에스닉푸드 치킨이라는 새 영역을 창출해 맛 트렌드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bhc치킨 측은 "치킨업계에서 신메뉴 개발은 타 외식업종에 비해 한계가 있지만 뿌링클 출시 이후 신메뉴 개발 붐이 일었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라며 "이번 신메뉴가 업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하며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롭탑, 2018 가을 컬처탑 이벤트 실시

드롭탑은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컬처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은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오! 캐롤>, <마틸다>,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이다. 오는 30일까지 드롭탑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홈페이지와 개별연락 방식으로 발표된다.

드롭탑 측은 "가을은 문화의 계절인만큼 뮤지컬, 연극 등 문화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작품 선정에 신경을 많이 썼다"며 "이번에 마련한 작품들은 완성도와 대중성을 인정받아 올 하반기 공연 시장의 최고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작품들로 마련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싱조이,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과 업무협약 체결

골프존뉴딘그룹 계열 뉴딘플렉스는 지난 13일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과 해양정보 제공,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뉴딘플렉스는 국립해양조사원이 제공하는 울릉도 지형정보, 영상, 어종 등 각종 해양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뉴딘플렉스는 현재 스크린낚시 피싱조이 울릉도 스크린낚시 코스를 개발 중이다.

뉴딘플렉스 측은 "새로운 낚시코스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더 많은 우리나라 바다낚시 코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나라 해양 산업의 활성화 및 스크린낚시 산업 발전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