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 에쓰오일

에쓰오일은 2018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2010년부터 9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회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SAM)이 전 세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성과, 인적자본 개발, 사회공헌 등 경제·사회·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오일·가스 산업 분야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한 사례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에쓰오일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한번 인정받은 것임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또한, “에쓰오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가능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12개 글로벌 기업 중 12.6%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에쓰오일을 포함해 20개 기업이 편입됐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