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블록체인 기술 적용 100억원 규모 지역화폐 발행…SK㈜ C&C, 온라인 묶음강좌 업무제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블록체인 기술 적용 100억원 규모 지역화폐 발행…SK㈜ C&C, 온라인 묶음강좌 업무제휴협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블록체인 기술로 내년 100억원 규모 지역화폐 발행

KT는 KT 엠하우스와 100억 원에 달하는 지역화폐를 발행하기 위한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을 올해 말까지 구축해 김포시에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김포시와 KT, KT 엠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시청에서 '김포시 전자형 지역화폐 구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이날 체결했다. KT와 KT 엠하우스의 플랫폼으로 발행·유통되는 지역화폐는 내년 상반기 김포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될 수 있다.

KT가 김포시에 도입하는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은 용도와 목적에 맞는 다양한 지역화폐 발행과 유통을 위한 플랫폼이다. 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코딩 가능한 화폐가 발행될 수 있고, 중개자 없는 직접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누락 없이 신뢰도 높은 정산이 가능해진다.

또한 KT의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에는 분산된 네트워크가 모든 결제(거래) 목록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검증하는 '분산 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이중 지불, 위·변조, 부인 및 부정 유통 등을 원천 차단해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화폐를 보다 투명하게 관리하고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 C&C,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묶음강좌 업무제휴협약' 체결

SK㈜ C&C는 17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KAIST 대덕캠퍼스에서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묶음강좌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12월, 케이무크(K-MOOC, 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묶음 강좌'를 개설한다.

케이무크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양 기관은 온라인 강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소프트웨어 공학 기본 개념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아키텍처 설계, 오픈소스를 활용한 개발 및 운영 등 이론과 실제 프로젝트 현장의 전문 활용 내용을 모두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교육 과정은 △소프트웨어 공학 : 왜, 무엇을, 어떻게? △클라우드 서비스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테스팅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 설계 및 구현 △오픈소스 활용 데브옵스(DevOps) 환경 이해 등 총 5강좌로 구성된다.

여기어때, 주요 스키장 시즌권 특가로 출시

위드이노베이션의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는 하이원은 물론, 휘닉스파크, 비발디파크, 베어스타운, 오크밸리, 웰리힐리 등 주요 스키장 시즌권을 확보해 특가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즌권은 여기어때 첫 화면 배너를 클릭하거나, 액티비티->익스트림->스키장 메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이번 전국 주요 스키장 시즌권 판매를 시작으로 겨울 액티비티 라인업을 강화한다. 스키 시즌이 본격 개막하는 올 11월에는 스키장 리프트권을 비롯해 장비 대여, 스키·스노보드 강습 등도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LG전자, 거동 불편한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 시작

LG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장애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식 서비스로 스마트폰 방문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에서 LG전자가 처음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LG전자 콜센터에 찾아가는 휴대폰 서비스를 신청하고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정하기만 하면 된다.

보증기간 내 제품 하자의 경우, 서비스 요금은 물론 출장비도 무료다. 또 당일 내 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수리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