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4배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 상용화…LGU+,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4배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 상용화…LGU+,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4배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 상용화

SK텔레콤은 기존 대비 4배 빠른 차세대 와이파이 서비스 'T 와이파이 AX'를 상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T 와이파이 AX는 802.11.ax 표준 기반의 와이파이 서비스이며, AP당 최대 4.8Gbps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지난 2013년 상용화된 기가 와이파이(802.11ac Wave1, 1.3Gbps)보다 약 4배 빠른 속도다.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은 802.11.ax 칩이 탑재되지 않아 1Gbps가 최대 속도이며, 기존 866Mbps 대비 약 1.2배 늘어났다. 내년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데이터 통신 효율이 향상돼, 최대 속도가 1.2Gbps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 하드웨어 성능이 향상되면, 고객들은 더욱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갤럭시S8 이후 출시된 주요 플래그십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별도 조치 없이도 빨라진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 와이파이 AX 미지원 스마트폰 이용 고객도 기존과 동일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트래픽 분산 △망 최적화 등에 따른 체감속도 향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SK텔레콤은 와이파이 사용량이 많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광주 유스퀘어 등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상용망을 구축했고, 전국 데이터 트래픽 밀집 지역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 한국공항공사와 ICT 기반 스마트공항 구현

KT는 한국공항공사와 17일 서울 김포공항 한국공항공사 사옥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공항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전략적 시범사업 과제를 도출하고 ICT 기반의 스마트공항을 구현해 나가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 협력 사항으로는 △IoT 기반의 공항시설물 관리 △AI 챗봇을 활용한 여객 안내 △AR/VR을 활용한 서비스 발굴 △5G/LTE 기반 미래공항 기술 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LGU+, 인천혜광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 지원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17일 인천혜광학교(시각장애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독서 보조공학기기는 인쇄물의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음성 출력장치로, 평소 책을 통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각장애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바로고, 고피자 배달대행 시작

IT를 기반한 라스트 마일 배달 스타트업  바로고는 국내 최초 1인 화덕피자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GOPIZZA(이하 고피자)에 배달 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고피자는 자동화된 특허 화덕을 직접 개발해 소비자들이 5000~6000원 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화덕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스타트업 브랜드다.

특히 고피자는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 푸드트럭 사업을 시작으로, 현대, 신세계, 롯데 등 전국 유명 백화점 입점을 마쳤다. 또한 지난 7월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나선 고피자는 현재 강남 대치 본점, 일산 라페스타점 등 16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코웨이, 수면환경 케어 전문가 양성 앞장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환경 확산을 위해 한국수면산업협회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수면환경 케어 전문가 양성에 앞장선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코웨이 본사에서 한국수면산업협회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환경 제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웨이 위생관리 전문가인 '홈케어닥터'의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통해 최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국내 최초 수면전문교육 민간자격인 '수면환경관리사' 자격과정을 개발하고 수면환경 케어 전문가를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이 자격과정은 코웨이 홈케어닥터를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 교육이 진행되며, 개인별 수면 습관 및 생활 패턴을 분석해 가장 알맞은 취침 환경과 숙면 솔루션을 제안하는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