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고객 맞춤형 전용상품 6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고객 맞춤형 전용상품 6종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9.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여생활기, 노년·은퇴기, 비급여생활기에 맞춘 입출금 통장·적금 선보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KEB하나은행, 고객 맞춤형 전용상품 6종 출시ⓒ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직관적이고 심플한 구조의 전용상품 6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상품은 급여생활기 고객을 위한 ‘급여하나통장’과 ‘급여하나월복리적금’, 노년·은퇴기 고객을 위한 ‘연금하나통장’과 ‘연금하나월복리적금’, 비급여생활기 고객을 위한 ‘주거래하나통장’과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이다.

먼저 ‘급여·연금·주거래하나통장’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1인 1계좌 가입 가능한 수시 입출금 통장이다. ‘급여하나통장’은 만35세 이하 급여이체 고객에게 100만원 한도까지 연1.5%의 청년직장인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연금하나통장’은 연금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한도까지 연 1.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체실적에 따라 KEB하나은행 자동화기기 및 온라인 이체수수료 등을 포함한 다양한 수수료 면제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급여·연금·주거래월복리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3개의 상품 중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분기당 1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18일 기준 1년제 연1.4%, 2년제 연1.5%, 3년제 연 1.7%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최대 연1.3%의 우대금리 감안 시 최고 연2.7%~연3.0% 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간 중 일부 해지가 가능한 상품으로 특히 결혼, 주택구입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로 해지할 경우 약정된 기본금리 전액을 제공한다. 최대 3회까지 자동 재예치도 가능하다.

3종 적금 상품 출시를 기념한 감사와 나눔 이벤트도 병행한다. 3종 적금 가입좌수당 3000원씩 최대 3억원을 KEB하나은행이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하는 나눔 이벤트와 1년제 적금을 월 10만원이상 자동이체 하는 조건으로 가입하는 손님 3만명에게 생수 1박스를 선착순 배달해 드리는 감사 이벤트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급여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직장인의 꿈을 키워 나가고 ‘연금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든든한 미래를 함께 대비하며 ‘주거래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편리한 생활비 관리를 돕고자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복잡한 요건 없이 수수료 혜택과 금리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쉬운 상품으로 손님의 다양한 꿈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