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철회…넥슨, ‘스피릿위시’ 테스트 참가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철회…넥슨, ‘스피릿위시’ 테스트 참가자 모집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9.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철회

㈜카카오게임즈는 18일 코스닥 상장을 취소하고, 2019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재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 철회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우선순위에 따라 판단됐다. 올해 목표한 경영 전략상 핵심 사안과 게임 개발, 지식재산권(IP) 기업의 인수 합병(M&A) 등 과제들을 예정대로 추진하는데 있어 우선 순위를 두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올해 주요 사안 중 하나였던 기업공개는 전열 재정비를 마친 후 2019년 재추진하게 된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올해 주요 과제 중 하나였던 기업공개의 철회는 면밀한 판단에서 내린 결론”이라며 “카카오게임즈는 플랫폼, 퍼블리싱, 개발 등 게임사업 밸류체인의 수직 계열화를 강화하여, 향후 기업공개 시 그 가치를 더욱 인정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 ‘스피릿위시’ 테스트 참가자 모집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의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넥슨 측은 CBT(Closed Beta Test)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관, 티징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특별한 보상도 마련됐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중 가장 높은 팀 레벨을 달성한 2명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지급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모험가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선물할 방침이다.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일본 서비스 초읽기

㈜룽투코리아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마법’의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현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검과마법은 판타지풍 3D 그래픽, 방대한 콘텐츠, 유저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로 일본에서는 ‘드래고니안 사가’(ドラゴニアンサーガ)란 타이틀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룽투코리아가 검과마법을 통해 일본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돼 기쁘다”며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첫 게임인 만큼 회사의 퍼블리싱 역량을 십분 발휘해 검과마법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BIG BANG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마스터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기존 마스터 시스템을 과감히 삭제하고, 서번트와 동일한 캐릭터로 변경한 것. 이로 인해 제한 없이 결사대를 구성할 수 있게 돼 전략적으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던전 콘텐츠인 ‘나락의 탑’의 경우 ‘하드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일반 모드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로 극한에 도전하고 싶은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