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2회 금융콘텐츠 ‘큐리지널’에서 발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개인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인 ‘큐(QUE)’와 제휴를 맺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자사 금융정보를 보다 많은 채널에서 제공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큐(QUE)’는 싸이월드가 ‘이 순간 당신을 위한 큐레이션’을 모토로 올해 새롭게 출시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다. 지난 5월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데 이어 8월 콘텐츠 조회수는 7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순조롭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꼭 필요한 기사를 선별해 보여주는 동시에 2030세대를 타깃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리지널’ 섹션이 대표적인 차별화 요인으로 꼽힌다.
이번 제휴로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됐던 콘텐츠를 매주 화, 목요일에 ‘큐리지널’ 섹션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한화투자증권은 자사 블로그에 고객 재무 프토필리오뿐 아니라 청년창업자, 워킹맘, 사회초년생, 은퇴준비자 등 4개의 페르소나별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금융이야기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 한종석 상무는 “이번 싸이월드와의 제휴는 보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금융과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제후 협력 사업의 첫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투자이야기 개발’을 차별화 방안으로 이야기가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