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만큼 풍성한 게임업계 추석 이벤트
한가위만큼 풍성한 게임업계 추석 이벤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9.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풍요를 의미하는 추석인 만큼 이용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 아이온에서는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가 실시된다. ⓒ엔씨소프트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 ‘파이널 블레이드’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이온에서는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가 실시된다. PC방에서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한 PC방 접속 누적시간(1시간·3시간·5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를 통해서는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로 교환 가능한 송편 아이템을 지급할 계획이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단풍으로 물든 한가위’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일일도전을 완료하거나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단풍’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풍 아이템은 한복 의상 아이템(화월·청월·영월)로 바꾸는데 사용된다.

엔씨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의 경우 ‘추석맞이 박타기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마신의 혼’, ‘영혼 호리병’ 등으로 구성된 송편 아이템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화면 속 박을 터치할 때마다 ‘금화’도 획득 가능하다.

▲ 삼국지 조조전 ONLINE 대표 이미지. ⓒ넥슨

넥슨에서도 ‘카이저’와 ‘삼국지 조조전 ONLINE’, ‘야생의 땅: 듀랑고’ 등에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이저는 추석을 소재로 한 이벤트 던전 ‘한가위 산책로’를 선보였다. 한가위 산책로에서는 ‘한가위 정수’, ‘보름달 파편’, ‘송편’ 등 아이템 제작 재료가 드랍되며, 이용자들은 이를 모아 ‘달맞이 토끼군’, ‘한가위 토끼양’ 등 특별 펫으로 제작 가능하다.

아울러 삼국지 조조전 ONLINE은 오는 9일까지 오픈되는 ‘가을 한정 사건’을 통해 ‘재료 교환권’, ‘은전’, ‘군량’을 제공하고,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가을향 코트’와 ‘추석 특송화물 이용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추석을 맞아 특별한 의상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검은사막’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한가위 이벤트를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은사막에서는 ‘접속 보상’과 ‘핫타임 이벤트’ 방식으로 한가위 이벤트가 진행된다. 20일부터 26일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샤카투의 인장(10개)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기억의 파편(20개) 아이템이 지급되고, 21일부터 27일 새벽 2시까지는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40% 추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추석을 맞아 특별한 의상을 증정한다. ‘솔로’·‘듀오’·‘스쿼드’ 구분 없이 15위 이내 순위를 매주 5회 이상 달성하면 △갓 △개량 한복 재킷 △개량 한복 바지 △갓신 등 특별 의상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0월 17일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컴투스 역시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1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대표적으로는 오는 30일까지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서머너즈 워’, 접속 보상 이벤트가 열리는 ‘타이니팜’, ‘떡 먹은 피쉬를 찾아라’ 이벤트가 실시되는 ‘낚시의 신’, 사다리 타기 이벤트가 마련된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등이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