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노사, 2018년 임단협 타결…전자랜드, 추석 당일 주차장 무료 개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노사, 2018년 임단협 타결…전자랜드, 추석 당일 주차장 무료 개방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2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에 노사간 최종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노사, 2018년 임단협 타결

하이트진로는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에 노사간 최종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노사는 기본급 10만원 인상 등을 포함한 임단협 합의안에 사인하고 지난 19일 조인식을 체결했다.

조인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과 안상진 진로 노동조합 위원장, 조기완 하이트맥주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한 교섭위원들이 참여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여건을 감안해 노사간 양보를 통해 2018년 임단협을 잘 마무리 지었다”며 “하이트진로 노사는 회사의 경쟁력확보와 실적회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루프탑 파티’ 개최

롯데주류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클라우드 루프탑 파티’를 22일에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루프탑 파티에서는 6시부터 강레오 쉐프가 ‘클라우드와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쇼’를 진행한다. 영화 ‘라라랜드’ 상영, 재즈밴드 ‘굿펠리스’와 재즈보컬리스트 박예슬이 라이브 콘서트도 열린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에 진행되는 럭키 드로우를 통해 ‘클라우드 메이커’를 상품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콘서트 티켓은 문화, 예술, 전시 플랫폼인 ‘컴업’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가는 3만3000원이다.

전자랜드, 추석 당일(24일) 주차장 무료 개방

전자랜드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24일 추석 당일에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전국 120여개 매장 중 90개 지점의 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인천 22개, 강원 4개, 충청 14개, 전라도 15개, 경상도 33개, 제주 2개 매장이며, 상세한 주차 가능 지점은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며, 파손·도난 등의 문제 시 전자랜드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전국 주요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 후 주요장소를 방문하기에 좋다”며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랄라블라, 최대 50% 할인 선물 기획전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는 추석맞이 다양한 선물 기획세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21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랄라블라 매장과 전용 온라인몰에서 최대 반값 할인 이벤트 ‘한가득 감사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세일기간에 랄라블라에서는 스킨케어 기획세트, 홍삼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향수 등 다양한 구성의 상품들을 알뜰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이지듀 DW-EGF크림 한정 기획세트’, ‘베리떼 고민케어 굿바이스트레스 핑크팟 크림 기획세트’를 비롯해, ‘구달 안티에이징 2종세트’, ‘구달 수분장벽 프레쉬토너 1+1기획세트’, ‘마몽드 바이탈비타민 에센스 100ml 기획’ 제품을 단독 한정판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CU, 가맹점 복지 만족도 ‘경조사 지원’ 1위

편의점 CU는 올해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생∙복지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상생 제도는 ‘경조사 지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경조사 지원은 가맹점주 10명 중 9명이 만족을 보일 정도로 높은 지지를 받아 총 20여 개의 CU 가맹점주 상생 혜택 제도 중 만족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개인적인 대소사까지 챙기는 공감적 혜택이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CU는 가맹점주 본인을 포함한 직계 가족의 결혼과 장례, 자녀 출산 시 소정의 경조금과 화환, 상조용품, 출산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일반배상책임보험 무상가입(2위) > 종합건강검진 지원(3위)> 긴급 스태프 지원(4위) > 콘도∙리조트 지원(5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CU는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점포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보상보험을 일괄 가입하고 가맹본부가 이를 전액 지원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CU는 가맹형태에 상관없이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보편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20여 개의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경비 및 위생∙방제 서비스 할인 혜택에서부터 CU Mall(폐쇄형 복지몰) 이용, 장기렌트카·차량정비·항공권 할인, 장기운영점 CU포인트 지급·해외여행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