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금융교실 신규 강사양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금융교실 신규 강사양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9.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9월 초 진행한 ‘2018년 MG희망나눔 금융교실 신규 강사양성 과정’을 수료한 신규 금융 강사 33명이 기념촬영에 임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금융지식 전파 및 재무설계 컨설팅 서비스 등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MG희망나눔 금융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충남 천안시 소재 MG인재개발원에서 새마을금고 직원 162명을 대상으로 이달 3일부터 2주간에 걸쳐 ‘MG희망나눔 금융교실 신규 강사양성’ 및 ‘기존 금융강사에 대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금융지식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실시 및 서민의 금융 이해력 증진, 합리적 금융소비자 육성 등을 위해 매년 신규 금융강사를 양성하고 또, 기존 강사에게는 MG희망나눔 금융교실에 대한 만족도 향상을 위해 꾸준하게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금융취약계층을 상대로 한 금융교육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취업준비 대학생 및 초기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프로인 ‘MG희망나눔 대학생 취업캠프’, ‘MG 사회적 경제 청년 창업 캠프’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