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1일 신용보증기금 마포사옥에서 개최된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정책간담회에서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경용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공동의장(왼쪽에서 여섯째)과 김효명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다섯째)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21일 서울 마포 사옥에서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는 ‘신보형(型) 사회적가치’ 실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심의·의결기구로서, 신보 임원 등 내부위원 6명과 연구기관, 학계,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사회적가치 분야 전문가인 송경용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공동의장이 맡고 있고, 외부위원은 송치승 원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미영 시민주식회사 페어트레이드코리아 대표, 이원재 LAB2050 정책연구소장이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신보의 사회적가치 추진 경과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5대 핵심가치와 25개 세부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보증·투자 확대 △일자리 중심 심사체계 도입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외부위원들이 제안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피해를 준 안전사고·환경파괴 기업에 대한 선별적 지원 △성차별, 갑질 등 인권침해 예방 선도 △금융경험이 부족한 잠재고객들에 대한 홍보강화 등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송 위원장은 “사회적가치의 이슈들은 결국 금융의 문제로 귀착하므로 신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보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발전을 적극 견인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효명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신보의 혁신은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있다”며 “대·중소기업의 상생과 협력을 뒷받침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과 지역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차질없이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