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휴게소 먹거리·팟캐스트로 명절 스트레스 '싹~'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풍성한 한가위]휴게소 먹거리·팟캐스트로 명절 스트레스 '싹~'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9.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귀성·귀경 행렬로 인한 교통 혼잡을 더 이상 겁낼 필요가 없겠다. 도로 위 스트레스마저 즐거움으로 바꿔줄 휴게소 먹거리와 시간 가는줄 모르게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만 알고 있다면 말이다. <시사오늘>은 추석을 맞아 완성차 업체들이 엄선, 추천한 휴게소 먹거리와 팟캐스트 정보를 정리해봤다.

쌍용차가 꼽은 휴게소 대표 먹거리는?

쌍용자동차는 공식 블로그 〈allways〉를 통해 이번 추석 귀성·귀경길에 즐길 수 있는 휴게소 먹거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휴게소 음식을 먹기 위해 고속도로를 탈 정도로 휴게소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에서 두고 두고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쌍용차는 서울을 빠져나갈 때 들르게 되는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부산 방향)에서 맛볼 수 있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을 추천하고 있다.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은 예능인 이영자가 추천, 화제가 된 음식으로 피로와 허기를 한 번에 해결해 줄 휴게소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경부선을 타고 쭉 내려가다 보면 마주치는 금강휴게소(부산방향)는 자연경관과 함께 '도리뱅뱅 백반'이 대표 별미 음식으로 자리잡았다. 민물 생선에 고추장 양념을 더해 철판으로 구운 도리뱅뱅은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다.

추석기간 강릉 방향으로 가게 된다면 영동고속도로 횡성 휴게소를 들르길 추천한다. 횡성에서 직송되는 한우로 만든 '횡성 한우 떡갈비'와 매콤한 더덕무침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족 단위 귀성객들에게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든든한 한끼로 더할 나위없는 만족감을 선사한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서울·목표 방향)를 들른다면 맛볼 수 있는 대표 메뉴 '어리굴젓 백반'이 자리하고 있다. 서산 지역 특산물인 굴을 사용해 만든 어리굴젓은 일명 밥도둑으로도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로 향하는 귀경길, 간단한 간식을 즐기고 싶다면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대표 먹거리인 소떡소떡을 추천한다. 소떡소떡은 소시지와 떡을 번갈아 꼬챙이에 끼워 구운 음식으로, 고추장과 케첩, 머스타드 등의 소스들을 뿌려먹으면 된다.

▲ 쌍용자동차는 공식 블로그 〈allways〉를 통해 이번 추석 귀성·귀경길에 즐길 수 있는 휴게소 먹거리들을 소개하고 나섰다. ⓒ 쌍용자동차

르노삼성, 팟캐스트 청취로 귀성길 스트레스 날려

르노삼성자동차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극심한 정체로 지루해질 수 있는 귀성길에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보장하는 팟캐스트를 추천하고 있다.

글쓰는 정우성과 그림 그리는 이크종, 두남자가 주고 받는 가벼운 농담 속 넷플릭스, 고전문학 등에 담긴 진중한 취향을 풀어낸 토크 '우리가 읽고 보고 사랑한 것'은 애플 팟캐스트와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접수된 고민, 사연을 DJ가 해결해주는 '송은이&김숙 비밀보장'은 애플 팟캐스트와 팟빵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전문 방송인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인 만큼 유쾌한 웃음과 재치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이 외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도 팟빵에서 유명하다. 시사평론가 정영진과 방송인 최욱이 최고의 입담으로 풀어내는 해당 시사 예능 팟캐스트는 단순 예능을 넘어 시사적 내용까지 코미디 요소를 가미해 다루고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명절만 되면 발생하는 정체된 도로 위의 답답한 마음을 팟캐스트로 날려버리길 바란다"며 "그러다보면 어느새 고향의 반가운 얼굴들을 마주하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