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응급 의료정보부터 추천 영화까지…'유용한 앱' 셋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풍성한 한가위]응급 의료정보부터 추천 영화까지…'유용한 앱' 셋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틀 휴가만으로 최대 9일을 연이어 쉴 수 있는 추석을 맞아 해외여행을 간 이들도 있지만 미처 떠나지 못해 집에서 연휴를 보내야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런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은 집에서도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3개를 소개한다.

▲ 추석에 꼭 필요한 제사의 순서와 상차림·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준다. ⓒ제사의 달인

제사의 달인

제사의 달인은 추석에 꼭 필요한 제사의 순서와 상차림·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준다.

지역별로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제공된다. 제사 순서나 어려웠던 용어와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전통 의식이 뭔지도 알 수 있어 제사의 전반적인 지식을 알려준다.

특히 제사 달력까지 등록할 수 있어 기일을 선택해 메모하고 양력, 음력을 설정하고 알림을 통해 날마다 기일이 언제인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 굿닥은 병원 검색 등 의료 서비스 관련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업체 케어랩스가 지난 2012년 5월 론칭해 가까운 병원, 약국 검색뿐만 아니라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는 앱이다. ⓒ굿닥

굿닥

굿닥은 병원 검색 등 의료 서비스 관련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업체 케어랩스가 지난 2012년 5월 론칭해 가까운 병원, 약국 검색뿐만 아니라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는 앱이다.

GPS를 이용해 주변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으며 '연중무휴', '영업 중', '24시' 등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전국적으로 병원 6만여 곳, 약국 2만1000여 곳이 검색 가능하며 증상별로 병원을 검색하거나 병원 이벤트 등을 모아보는 기능도 있다.

▲ 왓챠플레이는 가입 시 10개의 콘텐츠를 평가하고 나면 그 데이터를 토대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준다. ⓒ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는 가입 시 10개의 콘텐츠를 평가하고 나면 그 데이터를 토대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준다. 긴 연휴 어떤 영화부터 봐야 할지 고민이라면 왓챠플레이의 추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월 4900원에 영화부터 외국 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신과 함께, 아이캔스피크, 범죄도시, 왕좌의 게임, 미스티, 굿닥터 등 추석 큐레이션으로 선별된 인기작들을 볼 수 있다.

현재 왓챠플레이 24시간 무료 이용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프립에서 진행 중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