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원하는 장면 골라보는 'AI 미디어 추천 기술' 개발…KT, 'API Link' 사이트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원하는 장면 골라보는 'AI 미디어 추천 기술' 개발…KT, 'API Link' 사이트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플랫폼 API를 한 곳에…'API Link' 사이트 오픈

KT는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KT의 다양한 플랫폼 API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포털 사이트 'API Link'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PI란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스코드 모음으로, 플랫폼 사업자가 서비스를 내·외부에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번에 오픈한 API Link는 그동안 플랫폼별로 구축되어 있던 API 포털 사이트를 통합해 API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PI Link는 사용자 인증부터 KT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유클라우드, IoT 등 다양한 플랫폼의 API까지 제공하며, 사이트 내에서도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해당 SDK를 활용하면 기존 대비 최대 50% 이상 개발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 원하는 장면 골라보는 'AI 미디어 추천 기술' 개발

SK텔레콤은 드라마·영화 속 장면까지 원하는 대로 찾아 주는 'AI 미디어 추천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연내 상용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AI 미디어 추천 기술은 크게 2가지로, △영상분석 기반 장면 검색 기술 △고객 취향 분석 기반 콘텐츠 개인화 추천 기술이다.

우선 '씬 디스커버리'(Scene Discovery)라고 불리우는 장면 검색 기술은 AI가 영화나 드라마 등 특정 미디어 콘텐츠 속에서 내가 원하는 장면만 골라 보여준다. 시청자는 좋아하는 배우의 등장 장면만 모아서 보거나, 키스신·댄스신·식사신 등 다양한 상황의 장면을 골라 볼 수 있다.

현재 △2500명 이상의 국내·외 유명 배우 인물 △키스·웨딩·댄스·식사·번지점프 등 50여 상황 △계절 △랜드마크나 놀이공원 등 특수 장소 △배경 음악 등을 인식할 수 있다.

아울러 AI가 시청자 취향에 맞는 영화나 드라마를 추천해주는 '콘텐츠 개인화 추천 기술'도 함께 소개됐다. 콘텐츠 개인화 추천은 개인 시청 이력에 기반한다. 모든 시청자는 개인 취향에 따라 각자 다른 홈 화면을 만난다.

여기어때, 안심예약 도입 후 예약 취소 건수 50% 이상 ↓

여기어때가 '안심예약제' 도입 이후, 국내 숙박시설의 예약 취소 건수가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종합숙박O2O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7~8월 발생한 숙소의 예약 취소 건수는 지난 4~5월 대비 50% 이상 감소했다.

중소형호텔, 호텔,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등 전체 카테고리에서 취소율이 고르게 줄었다. 제도 시행 6개월을 넘어서면서, 제휴점 인식 변화가 성과로 반영된 것이라 위드이노베이션 측은 설명했다.

한편 안심예약제는 갑작스럽게 예약이 취소돼 소비자가 피해를 입을 경우, 대안 숙소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예약 채널인 O2O 업체가 지원하는 제도다.

KT CS 루트리, 美 최대 럭셔리 쇼핑몰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입점

KT CS는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가 미국 K뷰티 전문매장인 '뷰티탭'(Beauty Tap)을 통해 3대 럭셔리 쇼핑몰 중 하나인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South Coast Plaza)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지난 8월 루트리 전 품목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과 미국약사연합회(NPCA) '8월 최우수 브랜드' 선정에 잇따른 쾌거로, 루트리의 본격적인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CS는 이번 뷰티탭 입점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루트리의 경쟁력을 미국 내에서 선보이고 미국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를 통해 기존에 진출한 러시아와 베트남의 유기농 돌풍을 미국에서도 이어갈 계획을 구체화했다.

또한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내 뷰티탭 매장에 크립테라피 라인 5종을 비롯해 러시아 등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루트리 캄포가닉 라인 5종, 마스크팩 2종으로 총 12종을 공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