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免,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에 3억원 지원금…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免,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에 3억원 지원금…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도입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사단법인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관광통역안내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 ‘낙향팔도’ 프로젝트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에 지원금 3억원 전달

롯데면세점은 사단법인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관광통역안내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 ‘낙향팔도’ 프로젝트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에 기부금 3억원을 전달하고 국내 관광통역안내사 역량강화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낙향팔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낙향팔도(樂享八道)는 ‘팔도를 즐겁게 누리다’라는 뜻으로 국내 관광통역안내사의 역량을 강화해 외래관광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롯데면세점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어, 마인어(말레이-인도네시아어), 아랍어 관광통역안내사를 육성한다.

롯데마트, 잠실점서 중소상공인 행복나눔 판매전 진행

롯데마트는 서울상공회의소와 송파구청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중소상공인 행복나눔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복나눔 판매전은 지난해에 이어 3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송파구청에서 추천한 총 29개 중소상공인 파트너사가 참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 창출,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최대 20% ‘슈퍼 적립금’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10일까지 구매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슈퍼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슈퍼 적립금을 통해 TV방송 상품을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시 구매금액의 20%를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해 준다.

참여 방법은 TV방송 상품을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 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단, 쌀·순금·대형 가전·무형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 되며 구매 취소, 반품 시에도 적립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적립금은 11월 1일 일괄 지급되고, 11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는 4050주부들이 선호하는 패션,뷰티 상품과 주방상품들로 특집 방송상품이 마련 돼 슈퍼적립금 20%와 ‘2018코리아세일페스타’의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엘클럽’ 도입

롯데홈쇼핑은 할인 혜택, 적립금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회원제 ‘엘클럽’(L.CLUB)을 업계 첫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최상의 쇼핑 편의성과 혜택을 제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엘클럽은 연회비 3만원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회원에게는 △웰컴기프트(엘포인트 3만점 또는 롯데홈쇼핑 적립금 3만원 中 택1)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항목별로 1년 동안 매월 제공된다. 엘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100만원 이상으로 가입비보다 높은 혜택을 돌려 받는 셈이다.   

현대홈쇼핑, 방송 17주년 기념 ‘고객감사대전’ 진행

현대홈쇼핑이 방송 17주년을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고객감사대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전 채널(TV, 플러스샵, H몰)에서 방송 상품을 3건 이상 구매(결제 금액 총 30만원 이상)한 고객에게 ‘이녹스프랑 레트로 오븐앤그릴’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2억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방송상품을 구매 또는 렌탈 상품 상담 예약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위니아 딤채 김치 냉장고’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샌더스구스 침구’, ‘랜드마스터 소가죽 로퍼’ 등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론칭을 비롯해 방송별로 구매 고객 대상 클래식 투웨이백(가방), 패딩기모 장갑, 보온병, 양키캔들, 바세린 핸드크림, 포트메리온 쟁반, 바디필로우 등의 특화 기프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2019년 기해년을 맞아 복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현대홈쇼핑의 전 채널에서 최소 1건,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이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뜻깊은 지출’에 대한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1000명을 추첨해 대형 복 돼지 쿠션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