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대진디엠피와 IoT조명 출시…삼성SDS, 전자서명 해킹 방지 암호기술 세계 첫 확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대진디엠피와 IoT조명 출시…삼성SDS, 전자서명 해킹 방지 암호기술 세계 첫 확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대진디엠피와 IoT조명 출시

LG유플러스는 LED 조명 제조 기업 ㈜대진디엠피와 함께 IoT 기술을 적용한 조명 'IoT 방등' 및 'IoT 거실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IoT조명은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에 ㈜대진디엠피 LED 조명을 연동한 IoT 상품이다. 이 제품은 IoT@home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명 전원은 물론 밝기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조명 밝기를 100%에서 15%까지 1% 단위로 조절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본인의 눈에 편안하게 맞는 밝기를 찾아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고, 분위기에 맞는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자연 채광에 따라 밝기를 조절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무드등 모드를 활용하면 수면에 방해되지 않을 정도의 은은한 밝기의 조명을 켜줘 아기 수유등으로 이용 가능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SDS, 신용카드 복제 불가능한 부채널공격 차단 암호기술 세계 최초 확보

삼성SDS는 세계 최초로 전자서명에 대한 부채널공격을 차단하는 해킹방지 암호기술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부채널공격은 IC칩이 내장된 신용카드와 전자여권, 자동차 스마트 키 같은 IoT 기기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한 전자서명 알고리즘이 작동할 때 발생하는 전기 소모량, 전자기 신호량 등을 분석해 전자서명 암호키를 빼내는 해킹기법이다.

전자서명 암호키는 사용자 인증을 위해 IC칩 등에 입력된 개인 고유의 비밀 정보 값이다. 해커가 부채널 공격으로 탈취한 신용카드 전자서명 암호키를 새로운 IC칩에 입력하면 카드 복제가 가능해진다.

삼성SDS의 부채널공격 차단 암호기술은 IC칩에 들어있는 전자서명 암호키를 삼성SDS 자체 변환 알고리즘을 적용해 임의의 값으로 대체함으로써 부채널공격을 원천 차단한다.

신일,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해 릴레이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일 공식 블로그에서 3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이벤트를 공개하는 형태로, 정답과 관련된 힌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회차 이벤트는 비밀번호 찾기 이벤트로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신일 공식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빈칸 속 숫자를 더해 비밀번호를 완성하고, 정답과 개인정보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신일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홈페이지 리뉴얼 축하 댓글을 남기면 응모는 완료된다. 아울러 이벤트와 관련된 힌트는 신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10일 신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며, 당첨자 1등(1명)에게는 에코히터, 2등(3명)에게는 에어프라이어, 3등(5명)에게는 유무선 충전식 LED조명, 4등(2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코웨이, 조리시간 단축시킨 '전기레인지 하이퍼 하이라이트' 출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강력한 화력으로 조리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전기 공사 필요 없이 플러그만 꽂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웨이 전기레인지 하이퍼 하이라이트'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전기레인지 하이퍼 하이라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화력을 갖춘 하이퍼 대화구이다. 빠르고 강력한 화력이 필요할 때 터보 모드를 작동하면 2.7kw의 고출력으로 조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하이퍼 대화구가 없는 자사 기존 제품 대비 약 56% 조리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코웨이 CER-03 하이퍼 대화구는 4가지의 조리 모드를 갖추고 있어 요리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조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터보 모드, 화구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어 용기 사이즈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조리 가능한 싱글·듀얼 모드, 음식의 온기를 유지시켜주는 보온 모드를 통해 요리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