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기아차, 최고출력 204마력 ‘K3 GT’ 출시…르노삼성, ‘SM6 프라임’ 판매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기아차, 최고출력 204마력 ‘K3 GT’ 출시…르노삼성, ‘SM6 프라임’ 판매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0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혼다코리아, 10월 파워 할부 금융 프로그램 실시

혼다코리아는 10월 한 달간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에서 어코드 터보 스포츠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어코드 터보 스포츠 구매 시 최대 72개월까지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선수금 30%를 납입할 경우 월 40만 원대, 선수금 50%를 납입시 월 30만 원대에 어코드 터보 스포츠 오너가 될 수 있다.

어코드 터보 스포츠는 2.0 VTEC 터보 엔진과 혼다가 독자 개발한 동급 최초 10단 자동변속기를 채용해 최고 출력 256마력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또한 새로워진 다이내믹 디자인을 채용하고 업그레이드 된 혼다 센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 혹은 가까운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동절기 대비 상용차 전 차종 부품·공임 특별 할인

현대자동차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전국 상용 중대형 블루핸즈 118개소에서 상용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순정 부품 가격을 10~50% 할인하고, 일반 수리 공임은 20%까지 할인하는 등 동절기 안전 운전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하절기에 이어 동절기에도 상용차 전 차종의 부품·공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상용차 고객들이 겨울철 폭설, 혹한 등에 대비해 차량을 미리 점검해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부품·공임 특별 할인 이벤트의 할인 적용 대상은 겨울철 사용이 많은 히터, 히터코어, 에어드라이어 등과 브레이크 패드·페달 등 22개 품목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현대차 상용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아차, 최고출력 204마력 ‘K3 GT’ 출시

기아자동차는 지난 2월 출시한 올 뉴 K3 라인업에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동력 성능을 강조한 ‘K3 GT’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K3 GT는 오버부스트를 지원하는 1.6터보 엔진과 가속 응답성을 높인 7단 DCT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및 튜닝 스프링 탑재, 스티어링 기어비와 전륜 브레이크 사이즈 증대 등으로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이 외에도 특히 실내에서 들리는 주행음을 다이내믹하게 만들어주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와 가변형 도트패턴 무드조명 적용으로 차별화된 주행감성을 제공한다.

K3 GT의 가격은 △4도어 GT Basic(M/T) 1993만 원, GT Basic 2170만 원 GT Plus 2425만 원 △5도어 GT Basic 2224만 원, GT Plus 2464만 원으로 운영된다.

르노삼성, 새로운 파워트레인에 가성비 더한 'SM6 프라임'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4일 프리미엄 중형세단 SM6에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인기 사양과 가격경쟁력까지 더한 'SM6 프라임'(SM6 Prime)을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SM6 프라임은 2.0 가솔린 CVTC II 엔진과 자트코(JATCO)사의 7단 수동모드를 지원하는 최신 무단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확보했다. 복합 공인 연비는 11.4km/ℓ다.

또한 SM6 프라임은 모든 트림의 앞 유리에 열 차단 기능을 추가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했으며, R-EPS 방식의 프리미엄 스티어링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이 외 SM6 프라임은 가격대비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주력인 SE 트림의 경우 △운전석 파워 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터 △하이패스 기능을 담은 전자식 룸미러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레인 센싱 와이퍼 △매직트렁크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 적용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PE 트림 2268만 원 △SE 트림 2498만 원(개소세 인하 포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