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신세계면세점, ‘엄마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 실시…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신세계면세점, ‘엄마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 실시…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한글날을 맞아 다문화 가정의 화합과 안정적 사회 정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다문화가정·필리핀, 캄보디아 등 해외학교에 다국어 동화책을 기부하는 ‘엄마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엄마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 실시

신세계면세점은 한글날을 맞아 다문화 가정의 화합과 안정적 사회 정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다문화가정·필리핀, 캄보디아 등 해외학교에 다국어 동화책을 기부하는 ‘엄마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인천공항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유아∙아동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 1개당 다국어 동화책 1권을 필리핀, 캄보디아 등 해외학교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아시아 곳곳으로 보내지는 동화책은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에서 이주여성 출신 국가의 전래동화를 현지 언어와 한국어, 영어 등 8개 언어로 제작했다.

필리핀의 대표적 과일인 두리안의 기원을 담은 ‘두리안의 전설’을 비롯해 캄보디아 문화에 관한 각종 이야기 등 다양한 그림 동화책을 준비했다. 익숙한 자국 동화로 한글을 배우기 때문에 보다 쉽게 한글에 접근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고객·협력사와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진행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식품 협력업체에 무상 제공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을 정례화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부터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오픈을 시작으로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상시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 한해 수거 신청을 받으며, 1인당 신청할 수 있는 아이스팩(타사 제품 포함)은 20개다. 택배업체가 고객 집으로 방문해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특히 자사 캠페인 채널 외에도 지역 아파트 단지 및 교육기관 등과 연계한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식품 협력업체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참여 협력업체 제품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오비맥주, 소기업 대상 ‘홍보·판촉물 공모전’ 진행

오비맥주는 역량 있는 소기업 발굴을 위해 ‘홍보·판촉물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전국의 홍보·판촉물 제작업체 등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내부 선정 과정을 거쳐 우수업체에 납품 계약 체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업체는 오비맥주가 상권 영업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영업 홍보물’ 중 △업소 테이블 홍보물 △실외 간판 홍보물 △친환경·건전음주문화 홍보물 △자유주제 홍보물 등 총 4개의 주제에 관련된 홍보물을 출품할 수 있다.

적용 대상 브랜드는 카스, 프리미어OB, 버드와이저, 호가든, 스텔라 아르투아, 코로나, 카프리, 산토리, 하얼빈, 구스아일랜드, 레드락, 레페, 블루포인트이며 납품 계약 역량을 갖춘 업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 접수는 2018년 10월 19일까지이며 하단 링크를 통해 지원서 다운로드·접수가 가능하다.

홈플러스, 뉴질랜드산 아보카도 선봬

홈플러스는 10일까지 뉴질랜드산 점보아보카도를 개당 3490원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아보카도가 다양한 효능과 요리법, 독특한 식감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뉴질랜드산 아보카도 물량을 기존 8~9월 대비 2배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뉴질랜드산은 미국산, 멕시코에 비해 운송기간이 짧아 보다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숲속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칼륨 함량이 높고, 피부 미용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인 슈퍼푸드로 알려져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참치 뱃살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보카도 회가 소개되는 등 아보카도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도 증가하면서 수요를 견인하고 있는 추세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자료에 따르면 아보카도 수입량은 2013년 722톤에서 2018년 10월 현재 8652톤으로 5년 새 10배 이상 늘었다. 실제 홈플러스에서도 3월부터 8월까지 최근 6개월간의 아보카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