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바디프랜드와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MOU…올 추석 숙박 예약, 전년比 15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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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KT, 바디프랜드와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MOU…올 추석 숙박 예약, 전년比 158% 증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05 1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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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바디프랜드와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MOU 체결

KT는 바디프랜드와 지난 4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구축 및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KT의 AI 및 IoT 기술과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헬스케어 노하우를 결합해 신개념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KT의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모션베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바디프랜드 고객들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의 공동개발에도 뜻을 모았으며, 기가지니 바디프랜드 쇼룸 구축과 같은 공동 프로모션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야놀자, 올해 추석 숙박 예약 전년比 158% 증가

명절 여행객 증가 추세에 추석 국내숙박 비율이 전년 동기대비 1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의 실제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석 연휴 국내 숙박∙레저 이용 트렌드를 분석, 5일 공개했다.

야놀자에 따르면 올 추석 연휴 숙박 예약은 지난해 같은 기간(명절 당일 및 전후 2일 포함 총 5일) 대비 158% 가량 증가했다. 이는 명절 연휴에 여행을 떠나거나 휴식을 취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추석 연휴 중 날짜별 예약률은 숙박(26.3%)과 레저(29.0%) 모두 명절 다음 날인 25일에 가장 높았다. 차례를 지낸 후 귀경길에 여행이나 여가활동을 즐기는 D턴족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인테리어 1번가 집닥, 인테리어 제휴서비스 수요조사 공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인테리어 1번가 집닥은 2018년 2·3분기 인테리어 계약고객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수요조사를 5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인테리어를 진행하려는 소비자가 부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수요 분석을 위해 진행됐으며, 지난 4월부터 9월까지의 집닥 서비스 이용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사 유형별로는 주거 57%, 상업 17%, 부분 26%로 집계됐으며, 주거공간의 80%가 비주거 중인 공간을 인테리어 할 사용자로 나타났다. 또한, 주거공간 공사 계약자 중 18%가 거주 중에 인테리어를 진행할 사용자로 조사됐다.

견적의뢰 유형별로는 간편견적 58%, 상세견적 22%, 콜 등을 포함한 기타가 20%를 차지했다. 견적의뢰 유형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간편견적의 40%가 이사 후 입주청소 옵션을 선택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위메프·포유컴과 최신 라이젠 게이밍PC 특가전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위메프, 포유컴퓨터와 함께 '최신라이젠 게이밍PC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가전은 AMD의 라이젠PC를 시중가대비 최대 10%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이젠7-2700과 지포스 GTX 1060 3G그래픽카드를 탑재한 3D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PC부터 라이젠3-2200G와 SSD 120G를 탑재한 20만 원대 업무용PC까지 엄선된 10종의 PC를 선보인다.

또한, 특가전 기간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미니고대기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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