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현대차, 대학생 초청 '자동차 기술 캠프' 실시…한국지엠, 협력사와 지역사회 무료급식 자선행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현대차, 대학생 초청 '자동차 기술 캠프' 실시…한국지엠, 협력사와 지역사회 무료급식 자선행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넥센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8’ 본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일본굿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윈가드 스포츠2 WU7'(WINGUARD SPORT2 WU7)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 제정된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평가하며 수상작에는 ‘G-Mark’를 부여하는 디자인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윈가드 스포츠2 WU7은 겨울 순록과 스키 플레이트 형태를 컨셉으로 겨울철 눈길에서 최적의 주행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한 3D 사이프(타이어표면의 미세한 홈)와 지그재그 형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 우수한 그립력을 제공하는 겨울용 프리미엄 타이어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천경우 넥센타이어 연구소 부사장은 "이번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회사의 디자인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성능 향상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대학생 초청 '자동차 기술 캠프' 실시

현대자동차는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100명을 초청해 자동차 관련 기술 등을 체험하는 '대학생 자동차 기술 캠프'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개원한 현대자동차의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10월 4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미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중추가 될 대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술 캠프에는 현대차 신차 소개 및 자동차 신기술 체험 교육과 친환경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교육, 프로 드라이버 초청 강연, 고성능차 신기술 소개 등이 이뤄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 차량의 기술력에 대해 더욱 어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금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와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렉서스 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렉서스 코리아는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Sales Service Index)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서비스 만족도 (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 (TGW) 등 총 8개 부문 평가가 이뤄졌다.

특히 렉서스 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SSI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사장은 "3년 연속 1위라는 값진 결과는 전국 렉서스 딜러들이 ‘고객 감동’과 ‘오모테나시’(고객 환대)에 대한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온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 협력사와 지역사회 무료급식 자선행사 개최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신회는 지난 4일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80여 명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 내 독거노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무료급식 자원봉사는 한국지엠과 협력사의 동반자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부터 사단법인 사랑의 쌀나눔 운동본부와 함께 매년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흥겨운 민요와 농악 공연 등이 어우러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지엠과 한국지엠 협신회는 이번 무료급식 행사 이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 연탄나눔 봉사, 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연말 자선 행사 등 연속적으로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하며 상호 간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