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2돌 한글날]게임업계, 너도나도 '한글 솜씨' 자랑
[572돌 한글날]게임업계, 너도나도 '한글 솜씨' 자랑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는데 동참했다.

▲ 넷마블이 자체 제작 폰트인 ‘넷마블체’를 무료 배포한다. ⓒ넷마블

9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8일부터 자체 제작한 폰트인 ‘넷마블체’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

넷마블체는 넷마블의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의 실루엣을 형성화한 디자인 서체로 국문 2350자, 영문 94자, 기호활자 986자를 구현해 일상적인 표현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나아가 넷마블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함과 동시에 인쇄물이나 모니터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창환 넷마블 전사디자인팀 브랜드 디자이너는 “넷마블체는 기업 정체성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문화적 소통 도구로써 개발됐다”며 “한글날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 에프엘모바일코리아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2종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

에프엘모바일코리아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2종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에서는 이용자들이 오는 14일까지 게임 타이틀을 수기로 적은 사진을 공식카페에 업로드할 시 불멸 영웅의 조각을 지급하는 ‘영웅님의 한글 솜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스트크로니클’에서도 ‘한글날 맞이 감사 선물’ 이벤트가 기획됐다. 이용자들은 한글날 당일 게임에 접속해 기사 가문 휘장 및 귀족 가문 휘장이 포함된 휘장 패키지 2종을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두 모바일게임의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