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百, 쌀쌀해진 날씨에 동계 마케팅…롯데마트, 텀블러·보온병 신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百, 쌀쌀해진 날씨에 동계 마케팅…롯데마트, 텀블러·보온병 신상품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동계 마케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쌀쌀해진 날씨에 동계 마케팅 돌입

롯데백화점은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동계 마케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10월 들어 일주일간 평균 기온은 17.0도, 최저 기온은 13.1도로 전년 대비 각 2.1도, 1.5도 가량 낮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예년보다 추위가 빠르게 찾아오자 겨울 상품에 대한 준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10월(1~7일) 들어 매출을 살펴보니 김치냉장고, 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기가 포함된 ‘대형가전’은 69.3%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2월까지 겨울철 김장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딤채 김치냉장고 2019년형 신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스탠드형(541L)’를 410만원에, 스탠드형(551L)’를 387만원에 판매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실리트 프리모 냄비 5종 세트’, ‘위니아 가습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오는 18일부터 11월 14일까지 블루종, 플리스재킷, 벤치파카를 이슈 아이템으로 선정해 ‘SHORT 아니면 LONG!’ 영상광고 및 대형 행사,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파타고니아, 언더아머, 시리즈 등 브랜드의 상품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롯데마트, 텀블러·보온병 신상품 출시

롯데마트는 테이블웨어 특화 PB인 ‘룸바이홈 키친’을 통해 원터치 텀블러, 머그컵, 보온병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중 원터치 텀블러 2종은 11일부터, 나머지 신상품은 18일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룸바이홈 키친 원터치 텀블러는 진공 단열 기술과 안쪽 병을 동(銅)도금 처리하여 우수한 보온·보냉력이 특징이며,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다. 또 분리가 가능한 실리콘 패킹을 사용해 세척이 용이하다.

특히 슬라이드 잠금장치를 적용해 원터치로 손 쉽게 텀블러를 열 수 있어 음료 등을 마시기에 편리한 구조다. 360ml 기준 190g, 500ml 기준 220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가격은 시중 유명 커피전문점 텀블러의 반값 수준인 각 1만7900원, 1만9900원이다.

롯데닷컴, 해외 시계 브랜드 전문관 오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는 오는 11일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에 해외 시계브랜드 전문관 ‘타임메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타임메카는 시계, 보석을 비롯해 구두, 지갑 등 다양한 패션잡화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쇼핑몰로 롯데닷컴의 전문관에서는 해외 시계 브랜드 제품을 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시계를 구매하려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닷컴의 시계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2016년 8%, 2017년 13% 신장했으며, 2018년 1~9월에도 54% 신장했다. 이에 롯데 e커머스 사업본부는 해외 시계 전문관을 기획했다.

타임메카 전문관에서는 태그호이어, 오메가, 에르메스, 띠쏘 등 60여개 브랜드의 상품 8200여 품목을 함께 선보인다. 향후 리퍼 상품 기획전, 시계 수리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타임메카 오픈 기념 15일부터 28일까지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프라다 사피아노 핸드백(1명), 프라다 사피아노 레드 중지갑(4명)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스페셜, 환절기 대비 대용량 분말차 선봬

홈플러스는 대구점, 동대문점, 가양점 등 전국 10개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에서 대용량 분말차 5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쌀쌀해진 날씨에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말차를 가성비 좋은 대용량 상품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만 판매되는 이 상품들은 기존 소용량 제품 대비 최대 52%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부담을 크게 덜어준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우선 ‘네슬레 핫초코캔’(1.5kg)은 기존 소용량 상품(네슬레 핫초코 600g, 1만900원) 대비 단가가 52% 저렴한 1만2900원에 단독 판매한다.

‘녹차원 호두아몬드율무차’(150T, 2.7kg)는 기존 소용량 상품(녹차원 호두아몬드율무차 50T) 대비 37% 저렴한 가격으로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 ‘녹차원 생강차’(80T, 1.2kg), ‘녹차원 쌍화차’(80T, 1.2kg)도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만 기존 소용량 상품 대비 35~37% 저렴한 가격(각 1만4800원)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