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동국실업, 노사 상생협력 선포식 개최…FCA 코리아,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
[자동차오늘]동국실업, 노사 상생협력 선포식 개최…FCA 코리아,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동국실업, 노사 상생협력 선포식 개최

자동차 부품업체 동국실업은 최근 위축되는 자동차산업 환경 속 회사 위기를 타개하고자 지난 5일 울산공장에서 '위기경영극복을 위한 노사 상생협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국실업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회사 위기경영 극복 초석과 노사 상생협력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안정된 부품 공급이 가능한 자동차 1차 부품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갑을상사그룹 내 안정된 노사문화를 전파함에 따라 노사관계 선진화를 통한 경영 위기 극복의 견인차 역할은 물론 상호신뢰적 노사관계 구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동국실업 관계자는 "노사가 중국 경제성장 둔화, 신흥시장 경제 위기 우려, 미국의 자동차 관세 폭탄 등 자동차업계의 위기 상황을 공감하며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승적 차원의 합의를 도출했다"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대내외적인 긍정적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노사간 신뢰를 더욱 더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상용중고차 품질 인증제’ 도입

현대자동차는 '인증 중고차' 위탁사인 오토플러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제조사가 품질 인증 기준을 제시하는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맺은 오토플러스는 국내 최대의 중고차 상품화 공장을 보유한 자동차 유통관리 전문기업이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내년 초부터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은 현대차가 중고 상용 차량의 품질을 인증, 고객이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실질적 차량 소유 비용 절감과 중고 차량 판매 과정의 편의 상승으로 고객 만족감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상용 인증 중고차 전용 금융 상품도 출시해 고객의 안전과 경제적 혜택도 제고하는 한편 향후 국내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엔카닷컴,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포스트’ 오픈

SK엔카 직영 온라인 플랫폼 SK엔카닷컴은 국내 최초로 전기차와 관련된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EV포스트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EV포스트는 최근 다양한 전기차 신모델이 출시되고 정부의 친환경차 육성정책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차와 관련된 기본 상식과 리뷰, 출시 모델, 구매 팁 등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닥터EV’ 페이지를 통해 △보조금 신청 절차 △전기차 충전 방법 △충전 요금과 할인 방법 등 전기차 구매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콘텐츠로 제작했다. 그외 질문하기 기능을 통해 전기차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을 닥터EV에게 문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현재까지 출시된 전기차 모델과 각 모델 별 주행가능거리와 충전 시간, 특장점, 전비(km/kWh),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휘발유차 대비 연간 절약 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FCA 코리아, ‘2018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 실시

FCA 코리아는 오는 11월 3일까지 4주 동안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18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HOME-COMING REFRESH CAMPAIGN 2018)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은 보증, 무상 서비스가 종료된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 점검을 실시를 통해 안전 운행을 도모하고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최첨단 진단 장비 와이텍을 이용한 무상 차량 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모파 순정 부품 15~20%, 타이어 10%, 순정 블랙박스 20%,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컬렉션 20% 등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0만 원 이상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총 서비스 구매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FCA 서비스 상품권으로 추가 지급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서비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CA 코리아 고객지원센터와 전국 20개 FCA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