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10월 테마 <맥베스> 상영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10월 테마 <맥베스> 상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0.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맥베스>포스터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 프로덕션 <맥베스>를 오는 31일까지 상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페라 <맥베스>는 이탈리아 작곡가 베르디가 영국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다.

스코틀랜드의 장군 맥베스가 전쟁에서 승리 후 돌아오는 길에 세 명의 마녀를 만나 왕이 될 거라는 예언을 듣고 아내와 계략을 꾸며 왕위에 오르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작품을 시작으로 그는 셰익스피어의 두 작품 <오텔로>와 <팔스타프>>도 오페라화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로열오페라 프로덕션은 1865년 파리 공연에서 착안됐으며, 레이디 맥베스의 아리아 가 포함돼 있다.

로열오페라 <맥베스>의 연출은 오페라와 연극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필리다 로이드가 맡았다. 2002년 로열오페라하우스에서 <맥베스>로 데뷔한 그녀는 <피터 그라임스>로 2006년 로열 필하모닉 소사이어티, <마리아 스투아르다>로 2007년 사우스 뱅크 쇼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지휘는 로열오페라하우스 음악감독인 안토니오 파파노가 맡았고 세계적인 디바 안나 네트렙코가 레이디 맥베스로 출연한다. 그밖에 바리톤 젤리코 루치치가 맥베스로, 베이스-바리톤 일데브란도 다르칸젤로가 뱅쿠오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로열오페라 <맥베스>는 오는 31일까지 매수 수요일 14시, 일요일 16시에 롯데시네마 샤롯데관(건대입구, 에비뉴엘, 평촌, 김포공항, 센텀시티)과 일반관(월드타워, 부산본점)에서 상영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