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4일 개최…넥슨재단, 창의적 놀이문화 전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4일 개최…넥슨재단, 창의적 놀이문화 전파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4일 개최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4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등 총 15개 부문 22개 분야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게임대상’ 접수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 동안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및 게임 기자단, 업계 전문가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넥슨재단, 창의적 놀이문화 전파

넥슨재단은 소호임팩트가 미국 비영리법인인 이매지네이션 재단, 투빗서커스 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매지네이션 재단과 투빗서커스 재단은 21세기 필수 역량인 ‘창의성’ 증진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는 단체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호임팩트가 추구하고 있는 ‘놀이를 통한 창의력 확산’을 목표로 삼자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프리야 베리 소호임팩트의 대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21세기 필수 역량인 4C(Creativity, 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itical thinking)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이매지네이션, 투빗서커스 재단과 힘을 모아 전 세계 꿈나무들이 다양한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로스트사가, ‘스카디 갑옷’ 선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10일 신규 진화장비 ‘스카디 갑옷’을 공개했다.

스카디 갑옷은 얼음을 발사해 상대를 꽁꽁 얼려버리는 레어장비로, 1차 진화 시 얼음 발사 공격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얼음이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하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달성하면 얼음을 직접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고, 얼음이 폭발하는 횟수 역시 늘어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