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딥러닝 기반 스팸 문자 차단 기술 상용화 성공…KT, 신규 LTE 에그 '슬림에그2'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딥러닝 기반 스팸 문자 차단 기술 상용화 성공…KT, 신규 LTE 에그 '슬림에그2'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딥러닝 기반 스팸 문자 차단 기술 상용화 성공

SK텔레콤은 딥러닝 기반의 스팸 문자 차단 기술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딥러닝으로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기술을 최초 개발해 원천기술을 확보한 데 이어, 올해 10월에 기존 스팸 차단 서비스에 추가 적용됐다.

딥러닝 기반 스팸 필터링은 AI가 스팸 문자 빅데이터를 통해 여러 방식으로 단어를 조합하며 패턴을 발견해 정확도를 높인다. 특수문자나 깨진 글자 등도 인식한다. 스팸 발송자가 유사 단어로 스팸 문구를 변경하더라도 스팸 문자를 걸러낼 수 있다.

KT, 신규 LTE 에그 '슬림에그2' 출시

KT는 휴대성이 뛰어난 신규 LTE 에그 '슬림에그2'를 1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LTE 에그는 LTE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주는 휴대용 라우터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기기를 LTE 에그에 연결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슬림에그2는 지난해 출시한 슬림에그의 후속 모델로 두께 8.6mm, 무게 78g의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은은한 광택이 있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16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8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어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원격으로 전원 ON/OFF가 가능하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에그 사용위치 표시를 통한 분실 방지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이날 기준 출고가는 13만 2000원(VAT 포함)이며, KT LTE egg+ 11(11GB, 월 1만 6500원), LTE egg+ 22(22GB, 월 2만 4200원) 요금제로 가입 가능하다.

신일, '제13회 대구펫쇼' 참가

종합 가전기업 신일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대구펫쇼'에 참가해 펫 가전 브랜드 '퍼비'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신일은 지난해 5월 제11회 대구펫쇼에서 펫 가전 브랜드 퍼비를 첫 론칭하며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 진출했다. 올해로 대구펫쇼에 두 번째로 참가하는 신일은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인들을 공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일 전용 부스에서는 △펫 전용 스파&드라이 △반려동물 자동 발 세척기 △펫 공기 청정 온풍기(4계절용) △사물인터넷(IoT) 항균 탈취 휘산기 △펫 항균 탈취 스프레이 등을 시연하고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