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야놀자, 부산여행 기획전 실시…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야놀자, 부산여행 기획전 실시…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5회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2.9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8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집닥, 모바일 앱 '고객 맞춤형'으로 전면 리뉴얼

인테리어 1번가 집닥은 기존의 메뉴, UI, 큐레이션 기능 등 모든 것을 개선하는 대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이하는 집닥은 모바일 앱 전면 개편 1년여 만에 인테리어 고객에게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모바일 앱을 새롭게 단장했다.

모바일 앱 개편으로 기존의 모바일 상에서는 통합돼 있던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의 카테고리 항목이 분리돼 보다 빠르게 원하는 공간 유형별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평형별 아파트 인테리어', '최근 인기 있는 주방스타일', '자랑하고 싶은 우리집 욕실' 등 공간별로 최적화된 인테리어 시공사례 검색이 가능하다.

야놀자, 가을여행주간 부산여행 기획전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부산시 및 부산관광공사, 11번가와 함께 가을여행주간 부산여행 온라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올 가을엔 부산여행 쓰리 GO'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산뿐 아니라 고용 위기 지역인 울산과 거제, 통영, 창원 등 경남까지 부울경 3개 권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야놀자는 오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올 가을 부산에서 초특가로 야놀자 기획전을 열고,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추천 숙소를 소개한다. 야놀자 전 회원 대상 7만 7000원 상당의 기획전 숙소 할인 쿠폰팩도 지급한다. 판촉 지원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체 보유 채널을 통해 다양한 부산여행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국내 TV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 탑재

LG전자는 자사의 인공지능 TV가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올레드 TV AI 씽큐(ThinQ),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 등 LG 인공지능 TV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가 업데이트됐다. 국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적용한 것은 LG 인 공지능 TV가 처음이다.

LG전자는 미국에 출시한 인공지능 TV에 지난 5월 구글 어시스턴트(영어)를 처음 탑재했고,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지원 언어 확대에 맞춰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호주, 캐나다 등에도 확대 적용한 바 있다.

사용자는 별도의 인공지능 스피커나 스마트폰 없이도 LG 인공지능 TV의 대화면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주요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 연관 정보와 콘텐츠 등을 포토, 지도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