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이마트24, 모바일 앱 론칭…롯데면세점, 가을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이마트24, 모바일 앱 론칭…롯데면세점, 가을 프로모션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이마트24는 오는 12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 이마트24

이마트24, 모바일 앱 론칭

이마트24는 오는 12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출시를 계기로 신규 고객 창출, 가맹점 매출 증대 등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 제고,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먼저 모바일 앱 우측 상단의 통합 바코드(신세계 포인트, KT 멤버십)를 이용하면 상품 구매 시 할인 및 적립을 간편히 할 수 있다. 통합 바코드 밑의 SSG페이 버튼을 터치하면 SSG페이 앱이 연동돼 빠른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등의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TV, 이마트24 랭킹 등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바일 앱에 적용했다.

이마트24 랭킹에서는 음료, 일반식품 등 각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상품, 편의점 업계 신상품, 문화 및 생활 트렌드 등을 소개해준다.

이마트24는 향후 무인 편의점 출입, 택배 예약, 모바일 상품권 판매 및 결제 기능 등을 모바일 앱에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가을 맞이 ‘등산 대전’ 진행

롯데마트는 최근 등산·캠핑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등산 대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실제 롯데마트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끝나는 시점인 지난 9월27일부터 10월9일까지 롯데마트의 ‘등산, 캠핑용품 카테고리’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을 살펴보면, 캠핑 퍼니쳐(의자, 테이블 등)가 71.3%, 등산의류가 55.2%, 텐트가 14.9% 신장하는 등 카테고리 전체는 23.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오는 17일까지 서울역, 잠실점 등 전국 100개 지점에서 ‘등산대전’을 진행, 등산 및 캠핑용품 총 30여개 품목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난방텐트’가 4만9900원, ‘스포츠 네오 클로스오버 백팩’이 3만9900원, ‘마운틴이큅먼트 피세오 등산화’가 4만9900원, ‘마운틴이큅먼트 접이식 등산스틱’이 2만3900원이다.

특히 최근 늘어가고 있는 낚시족을 위한 ‘낚시텐트’도 등장했다. 낚시텐트는 가을철 바람이 많은 시즌에 적합한 상품으로 바람과 햇빛에 강한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했으며, 스틸 와이어 프레임으로 견고성을 확보했다.

일교차가 큰 가을철 산행에 필요한 보온용품도 선보인다. ‘울트라히트 스포츠기모/피치스킨’을 상/하의 각 1만2900원에, ‘마운틴이큅먼트 넥워머’와 ‘마운틴이큅먼트 멀티스카프’를 각 9900원과 7900원에 판매한다. 

롯데百, 가을 정기세일 의류 특가 선봬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가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아 패딩, 코트, 모피 등 동절기 인기 의류 특가 행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남은 세일 주말인 12일부터 14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는 겨울 의류 행사를 열고 관련 품목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All about Leather & Fur’(올 어바웃 레더&퍼)행사를 열고 ‘진도모피’, ‘국제모피’, ‘우단모피’, ‘엘페’등의 모피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잠실점 8층 행사장에서는 ‘가을 아우터 영모피 축제’라는 이름으로 ‘온앤온’, ’라인’, ’쥬크’, ’엘페’ 등의 여성패션 동절기 의류를 40~70% 할인 판매한다.

패딩, 구스다운 베스트, 니트 등 동절기 남성 의류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남성 정장 브랜드 ‘레노마’에서는 ‘셔츠+구스다운 베스트 세트’를 12만원에 선보인다.

브랜드 ‘앤드지’(ANDZ)에서는 런칭 12주년 기념 겨울 롱패딩을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동 기간 컨템포러리 아우터 브랜드 ‘맥케이지’에서는 동기간 전 상품을 20%할인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머플러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가을 프로모션 진행

롯데면세점은 가을 프로모션 ‘Walking in the Autumn’(워킹 인 더 어텀)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마카오 여행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냠다른 할로윈 파티’ 초청권, ‘인천공항 밴’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 선불카드 최대 30만원 증정 및 각 점별 문화 행사 초청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12일부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카오 여행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0월 말 할로윈데이을 맞아 오는 27일 성수동 갤러리카페 바이산코리아에서 ‘냠다른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냠다른 할로윈 파티’는 18일까지 월드타워점과 코엑스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2030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환상적인 할로윈 파티 입장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도 최대 30만원까지 증정한다. 12일부터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냠’리미티드 캡모자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관람권을 26일부터는 뮤지컬 ‘광화문 연가’ 관람권을 티켓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1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공항밴 ‘타고가요’ 편도 이용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휴온스, ‘충북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단체 유공 표창 수상

휴온스는 지난 6일 충북 제천시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제 13회 충북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에서 단체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휴온스는 공장이 위치한 제천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결혼 이민자 학습 지원, 산후 프로그램 등과 같은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을 적극 후원해온 공을 인정 받아 이시종 충북 도지사로부터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충북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는 가족 구성원간의 유대감·친밀감을 강화해 건강한 가정으로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민들과의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 결속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해 개최되는 축제 행사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