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드림보이스’에 7000만 원 기부…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드림보이스’에 7000만 원 기부…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보다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음성도서 제작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드림보이스’에 7000만 원 기부

롯데홈쇼핑은 17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대한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 사업에 쓰여진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방송기술 담당자 20여 명의 참여로 오는 12월까지 음성도서 1000세트가 제작되며, 이는 장애 아동 관련 복지시설 300여 곳에 배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보다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음성도서 제작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방송기술 담당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재까지 음성지원 기능이 반영된 동화책 12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 320여 곳에 기증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 오픈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에비뉴 코너는 519㎡의 규모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와 바로 연결되는 롯데호텔서울 신관 1층에 자리를 잡았다.

해당 매장의 전신은 기존에 롯데호텔서울의 2층에서 운영됐던 로비 매장으로, 롯데면세점은 브랜드 다각화 및 면적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확장 이전을 완료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스타에비뉴 코너에는 총 8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가 자리를 잡는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스타에비뉴 코너 내에 ‘숍인숍’ 형태로 업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인 ‘블루밍뷰티’를 선보인다.

스타에비뉴 코너 블루밍뷰티 매장에 입점하는 60여 개의 국내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들은 단일 매장 기준 세계 면세점 업계 내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판로 확보를 통한 브랜드의 잠재력을 발휘하게 된다. 주요 브랜드로는 더마벨·블리블리·메디큐브·웨이크메이크·마티덤·바이오더마·유세린 등이 있다.

롯데주류, 롯데百 창립 39주년 기념 와인 2종 출시

롯데주류는 롯데백화점 창립 39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2종을 오는 25일에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이태리 최대 규모의 가족 경영 와이너리 ‘조닌(Zonin)社’의 다양한 빈야드 중 10개의 빈야드에서 총 39명의 팀원을 뽑아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2종은 토스카나 지역의 빈야드에서 생산한 ‘조닌 씰 컬랙션 프리미티보 뿔리아(Zonin Seal Collection Primitivo Puglia)’, ‘조닌 씰 컬랙션 산지오베제 마레마 토스카나(Zonin Seal Collection Sangiovese Maremma Toscana)’ 이며 판매가는 각각 2만5000원이다.

전자랜드, 3분기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

전자랜드는 올해 3분기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2017년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올해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에 이미 육박하고 있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빠르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최근 아이나 장년층이 있는 가정에서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인식되는 추세다. 공기청정기는 2017년에 판매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2016년 대비 315% 판매 성장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