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라인게임즈, 1250억 상당 해외 투자 유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라인게임즈, 1250억 상당 해외 투자 유치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이 글로벌 런칭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올해 4분기 내에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40여개국 이상에서 동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인 ‘YUNA 엔진’을 통해 저사양 모바일기기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영어와 중국어 번체가 지원된다. 단 음성의 경우 영어만 가능하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실장은 “에픽세븐이 드디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게 됐다”며 “국내에서의 성과를 통해 게임성과 안정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된 만큼 완벽하게 준비해서 지금의 좋은 분위기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1250억 상당 해외 투자 유치

라인게임즈는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로부터 1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신주(보통주 14만4743주)를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전량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배영진 라인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부 개발 및 서비스 환경을 견고히하며 동시에 검증된 스튜디오들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NHN엔터,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빵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팀·그룹 단위로 진행돼 온 기존 사내 회식을 대신해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회사에서 지원하는 회식비 및 워크샵 운영 비용을 아껴 제빵 재료와 이불 등을 구입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직원들끼리 즐기던 회식 문화를 보다 의미 있게 바꾸면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모은 작지만 따뜻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코랩X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추진

㈜넥슨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 교육인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공개한 창작 교육은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다. 세부적으로는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게임 IP 활용 웹툰 클래스’, ‘게임 IP 활용 그래픽 아트웍 클래스’ 등 총 4개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 결과물은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Nexon Contents Festival)’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콘텐츠멀티유즈홀에서 열리는 ‘게임 멀티유즈콘텐츠展’에 전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