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크라우드펀딩社 연계 스타트업 아이디어 상품 판매…신세계면세점, 글로벌 대세돌 GOT7 팬미팅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크라우드펀딩社 연계 스타트업 아이디어 상품 판매…신세계면세점, 글로벌 대세돌 GOT7 팬미팅 개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국내 유명 크라우드펀딩사‘텀블벅’과 연계해 우수 스타트업 상품에 대한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판매까지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크라우드펀딩社 연계 스타트업 아이디어 상품 판매

롯데홈쇼핑은 국내 유명 크라우드펀딩사‘텀블벅’과 연계해 우수 스타트업 상품에 대한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판매까지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텀블벅은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보유한 창작자들과 후원자를 연결하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회원 7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2018년 5월 기준), 특정 기간 동안 목표한 자금이 조달되면 창작자들은 사업 지원을 받는 시스템이다.

롯데홈쇼핑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크라우드펀딩社와 협업하게 됐다. 특히, 최근 비디오 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스타트업에게 상품 소개 영상을 무상으로 제작해 주고,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도 지원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7일부터 두 달간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과 모바일앱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스타트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세상에 없던 패션소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20여 개 업체의 약 30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베스트 상품 1개씩을 선정해 상품 시연 영상을 소개한다. 10월 3주차에는 벚꽃 모양으로, 음료를 담으면 꽃송이가 피어나는 듯한 느낌이 나는 ‘꽃이 차오르는 감성 가득 찻잔’의 상품 시연 영상을 선보인다. 60초 분량의 영상으로, ‘봄잔’이라는 콘셉트로 감성적인 리뷰를 담았다. ‘우산꽂이 포켓’, ‘은하수 크리스탈 램프’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판매한다. 또한 상품 구매 및 영상 시청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영화 관람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서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수상

전자랜드는 지난 18일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가전유통 부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 소비자에게 정성을 기울이고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행복에 이바지하는 CEO, 브랜드, 공공기관, 지자체를 각 분야별로 선정·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4회째 개최됐다. 지난 10월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인협회 성대석 회장과 다양한 기업·지자체 관계자가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자랜드는 올해 11월 30주년을 맞는 국내 최초의 가전양판점으로 오랜 시간 전국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가전제품 쇼핑환경을 제공한 것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전자랜드는 최근 쇼핑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만의 장점도 더욱 강화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대부분의 가전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중심 매장으로 전환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글로벌 대세돌 GOT7 팬미팅 개최

신세계면세점은 GOT7과 함께 돌아온 일본 관광객 몰이를 이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20일 GOT7과 일본 팬들과 만나는  ‘슈퍼 럭키 데이 위드 GOT7, 프레젠트유(Super Lucky Day with GOT7 )’ 을 개최한다. 일본 관광객 대상 두 번째 팬 미팅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팬미팅을 통해, GOT7의 신곡 '럴러바이(Lullaby)'를 비롯한 주요 히트곡 공연, 미니 토크쇼,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팬미팅 참석자들에게는 강남점 및 명동점에서 사용 가능한 1인당 10만원 상당의 사은카드도 증정한다.

GOT7은 최근 팬들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정규 3집 앨범인 'Present : YOU'를 선보이며 각종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주류, ‘아포틱’과 할로윈 프로모션 진행

롯데주류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표 블랜딩 와인 ‘APOTHIC’(아포틱)과 함께 할로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포틱 와인의 대표 품목인 아포틱 레드와 다크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아포틱 레드는 쉬라즈와 진판델에 다양한 품종을 블랜딩한 레드와인으로 부드러운 탄닌과 잘 익은 과일 향의 풍부한 맛이 특징적이다. 아포틱 다크는 카버네 소비뇽과 쁘띠 시라품종의 단단한 구조감과 커피, 초콜릿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아포틱 와인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당첨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당첨자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당첨된 소비자는 롯데와인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당첨번호, 배송정보 등을 입력하면 자유이용권을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