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홈쇼핑 언어 사용 지침서’ 발간…전자랜드, PB ‘아낙 컨벡션히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홈쇼핑 언어 사용 지침서’ 발간…전자랜드, PB ‘아낙 컨벡션히터’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과 공동으로 ‘홈쇼핑 언어 사용 지침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쇼핑 언어 사용 지침서’ 발간

롯데홈쇼핑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과 공동으로 ‘홈쇼핑 언어 사용 지침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발간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국립국어원 소강춘 원장, 이화여대 국문과 최형용 교수 등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과 5개월 동안 추진했던 홈쇼핑 방송 언어 개선 연구에 대한 성과를 발표한 후, 올바른 언어 사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의 방송 언어 분석 내용을 토대로 바른 언어 사용법, 적절한 설득 전략, 바른 화법 태도 등을 제안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언어 품격 향상을 위해 지난 2월 국립국어원과 올바른 국어 사용에 대한 업무 협약을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 홈쇼핑 업계의 관용적인 외국어, 비속어 사용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해 홈쇼핑 방송 언어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에 자체 방송심의,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방송 중 잘못된 국어 사용을 분석했다. 총 60개 방송을 6차례에 걸쳐 분석하고, 홈쇼핑 방송 중에 흔히 생기는 선정적 표현, 위화감 조성, 신조어 및 축약어 사용, 잘못된 높임법 등 언어 오류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 과정에서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견을 개진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출시 20주년 기념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두꺼비 왕관 에디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홍보 활동을 이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일 출시된 20살 두꺼비 왕관 에디션은 참이슬 캐릭터 두꺼비가 20살을 자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왕관 에디션은 색다른 재미를 제공, 소장가치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마트, 편의점은 물론 유흥주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1924년 소주의 대명사 ‘진로’ 출시, 오랜 시간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100년 기술을 집약한 참이슬 브랜드로 우리나라 소주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지난 98년 출시한 참이슬은 ‘소주는 25도’라는 상식을 깨고 대한민국 소주 이미지를 ‘맑고 깨끗한 소주’로 바꿔놓으며 국내 최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소비자 입맛과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의 위상을 지켜왔다.

하이트진로는 올 한해 참이슬 20살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해왔다. 소주브랜드 최초로 이슬라이브 콘서트, 유명 백화점과 진행한 참이슬 팝업스토어, 한 방울 잔 이벤트 등이 큰 인기를 얻으며 화제가 됐다.

전자랜드, PB ‘아낙 컨벡션히터’ 출시

전자랜드는 PB 브랜드 ‘아낙’을 통해 2019년형 ‘아낙(ANAC) 컨벡션히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낙 컨벡션히터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따뜻한 공기는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가는 공기의 흐름을 이용한 히터로 공간 전체에 따뜻함을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보일러 등 주난방장치와 함께 주방이나 공부방, 욕실 등에 추가로 사용하기에 알맞다.

또 방열면적이 넓은 X자형 방열판을 채택해 난방 효율을 높였으며, 설정온도보다 주변온도가 높은 경우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온도조절 기능, 설정온도·출력·타이머 등의 작동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면부 컬러 LED창, 원격 조작이 가능한 전용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CU, 25일 ‘독도의 날’ 캠페인 진행

편의점 CU는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을 당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은 사회 전반적으로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기본적인 인식은 충분하지만, 독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구체적인 가치 인식은 일부 부족한 점을 반영해 기획됐다.
 
CU는 SNS에 별도의 페이지인 ‘독도 타임라인’을 통해 독도의 역사와 일본의 잘못된 주장, 독도 영유권의 가치 등을 알릴 계획이다.

독도 타임라인은 신라시대 이사부 장군의 우산국 정벌, 조선시대 일본 침입에 맞서 독도를 사수한 안용복 등 역사적 인물들과 독도가 지닌 경제·군사적 가치, 일본의 잘못된 주장 등을 시대 순으로 안내하고 있다.

독도 타임라인 페이지에 대한 고객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 등) 1건당 1,000원씩 최대 1000만원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독도 접안시설 개선 사업에 쓰여지게 된다.

현재 독도는 방파제 등 접안시설이 부족해 너울성 파도 등으로 한해 평균 독도를 방문할 수 있는 입도일이 140일 밖에 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연간 2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지만 이중 25% 정도는 독도 땅을 밟아보지 못하고 돌아가는 실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