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ICT 꿈나무 위한 'YT클래스' 개최…KT, 마스타자동차관리 전기차에 통합 솔루션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ICT 꿈나무 위한 'YT클래스' 개최…KT, 마스타자동차관리 전기차에 통합 솔루션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ICT 꿈나무 위한 'YT클래스' 개최

SK텔레콤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경기북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전국 영재고, 과학고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텔레콤 ICT 현황을 설명하는 행사로 지난 7월 전남과학고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24일 열린 강연은 SK텔레콤 이강원 소프트웨어(SW)기술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미래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What does the future hold for you?)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현황과 미래 △5G로 바뀌는 삶의 방식 등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이어 SK텔레콤 정무경 머신러닝 인프라 랩(Machine Learning Infra Lab) 장이 'AI Computing'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컴퓨티 발전과 머신러닝에 대해서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KT, 전기차 통합 솔루션으로 안전한 운행 환경 제공

KT는 마스타자동차관리(주)가 생산하는 전기차에 KT가 개발한 전기차 통합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스타자동차관리는 전기차 생산, 차량정비, 긴급출동, 순회점검, 렌터카, 부·용품사업,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종합관리 회사다. 현재 공공기관, 일반기업, 렌터카 업체를 포함한 총 239개 업체에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가 마스타자동차관리에 제공하는 전기차 통합 솔루션은 전기차의 주요 요소인 차량 별 배터리 상태, 충전 상태, 차량과 충전소의 거리를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히 KT는 전기차 통합 솔루션에 개별 차량에게 배터리 충전 이력을 비롯해 배터리 과전압, 과전류, 과열과 같은 배터리 안전 경보 기능까지 개발되고 있어 전기차 운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차량 운행 환경을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야놀자, '2018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 참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일대에서 열리는 '2018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에 참가한다.

국토교통부와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는 도시재생 한마당은 도시재생 관련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정부와 지자체의 도시재생 정책 사업 홍보, 우수 사례·성과 공유 및 전파를 위한 행사다.

도시재생, 미래를 잡(job)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교수, 업계 전문가, 주민, 청년, 청소년 등 각계각층이 참여해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한다.

야놀자는 이 자리에서 도시재생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야놀자의 핵심 경쟁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노후화된 숙박시설이나 유휴시설물의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디자인·시공 사업 역량과 국내외 천여 개 이상의 중소형 호텔을 운영해온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집닥, 안심패키지를 앞세워 집닥2.0 프로젝트 선포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를 높이고 고객지향적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안심패키지를 앞세워 집닥 2.0 프로젝트를 선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집닥2.0 프로젝트의 슬로건은 '간편안심 인테리어'다. 건자재 속이기, 복잡한 공사 과정, 업체의 일방적 연락두절 등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불편하고 불투명했던 점을 책임지고 해결하며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적으로 만든다는 것이 골자다.

이번 집닥2.0에서는 기존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임과 동시에 퀄리티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 인력 추가, 서비스 범위 확대, 공사 책임 강화 등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신뢰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집닥의 모든 서비스에 ‘안심‘이라는 의미를 덧붙여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명을 전면 수정하고 이를 패키지화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