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 제13회 세계문학상 대상 당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 제13회 세계문학상 대상 당선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가 (사)세계문인협회가 주최한 '제13회 세계문학상' 시 부문 대상에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30일 나이스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조희길 대표는 경영학 박사로, 30년 넘게 기업인으로 살아내고 있으며, 동시에 문단에 정식 등단 후 활발한 문단활동을 하고 있는 중견 시인이다.

▲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가 (사)세계문인협회가 주최한 '제13회 세계문학상' 시 부문 대상에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나이스엔지니어링㈜

지난 1987년 '제8회 호국문예' 당선을 통해 문단에 이름을 올린 조희길 대표는, 이후 '문학세계 신인상'(1991)과 '한국을 빛낸 문인들 100인'(2007년, 2013년, 2014년, 2018년)에 선정된바 있다.

2013년에도 (사)세계문인협회가 주최한 '제8회 세계문학상' 본상을 수상했었다. 등단 전인 1980년 2인시집 '무명기'를 처음 발간했으며, 2007년(나무는 뿌리만큼 자란다/문학세계)과 2017년(시조새 다시 날다/현대시학) 두 번에 걸쳐 개인 시집을 발표했다.

대상에 당선된 조 대표의 시 '더러는 물 젖어'는 '더러는 깨지고, 더러는 부서지고, 더러는 물 젖으며', 살아가는 우리 내 인생을 진솔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조 대표는 당선 소감으로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 섭씨 40도의 무더위보다 더욱 치열했던 삶의 현장을 온 몸으로 겪어내며 가슴 속 한 켠의 불덩이를 시로 표출해냈다"며 "자신의 시를 통해, 토인비가 장콕토와의 인터뷰에서 고백했듯이 가금씩 나는 시를, 갱도 속 함정에 빠져 미칠 것 같은 불안 속에서 자기를 구출해준 다른 갱부들이 오기를 고대하고 있는 사람에게 생기를 주는 희망과 비교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이 말을 감히, 나의 시어(詩語) 중 '목숨'과 '죽음'이라는 단어와 결부해 평행선상에 놓는다. 또한 매사 희망에서 행복으로 귀결됨을 한 걸음씩 실체를 확인해 가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월 18일,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