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이집트 수에즈 경제구역에 ICT 솔루션 공급…바로고, (사)한국푸드테크 협회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이집트 수에즈 경제구역에 ICT 솔루션 공급…바로고, (사)한국푸드테크 협회 세미나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이집트 수에즈 경제구역에 ICT 솔루션 공급

KT는 29일(이하 현지시간) 이집트 이스마일리아(Ismaillia)에 위치한 수에즈 운하청(SCA, Suez Canal Authority) 본부에서 수에즈 운하에 ICT 기반의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는 KT와 SCA, 그리고 KT의 이집트 사업파트너인 GGTT(Giga Global Telecom & Technology)의 3자간 MOU로 체결했다.

KT는 MOU에 따라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 유무선 통신 인프라 고도화와 함께 스마트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보안 및 관제 솔루션을 공급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들 사업에는 기가 와이어, KT-MEG, 기가 아이즈(GiGA Eyes), GiGA IoT 등 KT가 보유한 통신, 에너지, 안전 분야의 기술 및 솔루션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가 투입될 예정이다.

바로고, (사)한국푸드테크 협회 세미나 개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29일 (사)한국푸드테크협회 주관 '푸드테크 규제 개선 방안' 세미나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한국푸드테크협회는 국내를 대표하는 푸드테크 기업 CEO, 정부, 학계 등 업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만든 푸드테크 스타트업 및 전문가 협회로, 대한민국 푸드테크 산업 시장 확대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 날 세미나에는 바로고를 비롯한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식신, 푸드테크 등 협회사 25곳이 참석했으며, 푸드테크 규제 개선 방안과 함께 다각적 사업 기회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사)한국푸드테크협회는 다음달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를 개최 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지속경영 중장기 목표 선언

SK하이닉스는 친환경적인 반도체 생산공장을 목표로 하는 '2022 ECO 비전' 등을 골자로 한 지속경영 미션 및 중장기 목표를 선언했다고 30일 밝혔다.

2022 ECO 비전은 온실가스 40% 감축(‘16년 BAU 대비), 폐기물 재활용률 95% 달성, 해외사업장 재생에너지 100% 사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는 'Technology, for a Better World'라는 지속경영 미션 아래 환경보호, 반도체 생태계 강화, 사회문제 해결 등 각 분야별 구체적인 목표 달성에 나선다.

크립토리더스, '암호화폐 투자정보 플랫폼' 출시

크립토리더스는 검증된 리더를 통해 투자 정보 및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암호화폐 투자정보 플랫폼'이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정보 플랫폼은 투자자와 트레이더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검증되지 않은 투자 정보들이 확산되는 현 상황을 개선하고 객관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 시장의 시장 건전성 향상을 위한 교류의 장이 형성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은 차단하고 객관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정보를 제공하는 리더들은 PC, Mobile 등 다양한 기기로 자신의 콘텐츠를 생중계 및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전문 방송장비 및 스튜디오를 지원받을 수도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