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샤인CEO] SK(주) C&C 안정옥, 사회적 가치·DT 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선샤인CEO] SK(주) C&C 안정옥, 사회적 가치·DT 잡는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주) C&C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산업과 사회적 가치에 집중하는 가운데 이를 이끌고 있는 안정옥 SK㈜ C&C 사업대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SK(주) C&C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7% 증가에 그쳤지만, 영업이익(1929억 원)이 전년 동기 대비 33.4% 늘어났다.

▲ SK(주) C&C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산업과 사회적 가치에 집중하는 가운데 이를 이끌고 있는 안정옥 SK㈜ C&C 대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뉴시스

괜찮은 성적표를 받고 있는 SK(주) C&C의 바탕에는 경제·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DT 구축,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안 사업대표의 포부가 담겨있다.

지난 8월 29일 'D.N.A 2018' 기조 연설에서 안정옥 사업대표는 "SK(주) C&C는 기술들을 파트너들과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발굴하고 나아가 사회를 발전시키는 촉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 한 바 있다.

이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사회적 가치'에 집중하면서, 기업 성장을 넘어 사회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분석이다.

안 사업대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BP사 CEO 세미나'를 개최 중이다.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상호 윈윈(Win-Win)의 실질적 사업 성과 창출과 동반 성장 방안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시행되고 있다.

이런 그의 노고는 7년 연속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DJSI World' 편입 인증패를 받으며 인정받고 있다.

사회적 가치 기반의 투명한 경영 활동은 물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안정옥 사업대표는 DT 플랫폼 구축에도 열중하는 눈치다. DT 플랫폼은 AI 플랫폼 '에이브릴',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제트', 데이터 플랫폼 '어큐인사이트', 블록체인으로 구성됐다.

DT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플레이어들과의 대등한 협력 속에서 자신의 산업에 맞는 AI 디지털 가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기업들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며 IT분야의 선구자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면서 본연의 업무인 IT에 집중하며 성과를 내고 있는 SK(주) C&C. 그 중심에서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전심전력'(全心全力) 중인 안정옥 SK㈜ C&C 사업대표의 미래가 기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