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신작] IP 3종 세트…‘창세기전’ ‘RWBY’ ‘마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달의 신작] IP 3종 세트…‘창세기전’ ‘RWBY’ ‘마블’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는 10월을 맞아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였다. 특히 이달의 경우 IP(지식재산권)을 근간으로 한 게임들이 주를 이뤘다는 후문이다.

추억의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메인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지난 25일 정식 출시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20년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 온 ‘창세기전’ IP를 근간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특히 원작의 스토리를 계승한 ‘세계관’을 비롯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80여 종의 ‘영웅 캐릭터’, ‘비공정’과 ‘마장기’를 중심으로 이어지는 ‘길드 간 전투’ 등은 해당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아울러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경우 사전예약자 수만 2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자극해 왔던 게임이다.

실제 31일 기준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는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7위에 등극하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같은 날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서버를 추가 오픈한 상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략과 RPG 두 장르의 핵심 재미를 모두 결합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전략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등 최근 신작 기근이 극심한 모바일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미 유명 애니메이션 근간의 ‘RWBY: 아미티 아레나’

▲ ‘RWBY: 아미티 아레나’ 메인 이미지.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도 자사가 서비스하고 바오밥넷이 개발한 ‘RWBY: 아미티 아레나’를 지난 26일 글로벌 출시했다.

RWBY: 아미티 아레나는 북미 유명 애니메이션인 ‘RWBY’(루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시간 액션 전략게임이다.  

NHN엔터에 따르면 RWBY: 아미티 아레나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배경인 ‘램넌트’의 역사적인 전투를 재현한다는 콘셉트로 게임이 진행된다.

또 메인 캐릭터인 루비를 비롯해 △와이스 △블레이크 △양 등 41종의 영웅들이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스킬을 탑재해 게임에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해당 게임의 경우 3분 내에 상대방의 타워를 먼저 무너뜨려야 하는 만큼 영웅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전략성’이 요구되며, RWBY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코스튬과 이모티콤을 수집하는 것도 또 다른 묘미로 꼽힌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세계 RWBY 팬들과 소통하며 제작한 게임이기에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게 되면 기쁠 것 같다”며 “애니메이션은 시즌6를 앞두고 있는데 게임은 현재 시즌3까지의 콘텐츠만 공개했기 때문에 추후 추가될 더 많은 콘텐츠들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글로벌 IP의 저력, ‘마블 배틀라인’

▲ ‘마블 배틀라인’ 메인 이미지. ⓒ넥슨

㈜넥슨 역시 마블 IP를 기반으로 한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글로벌 서비스를 지난 25일 시작했다.

마블 배틀라인은 마블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사전 체험 버전을 선보였을 당시 구글 플레이 기준 평점 4.6점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출시에 앞서 지난 8월과 10월 각각 진행한 ‘코믹콘 2018’, ‘선발대 페스티벌’을 통해서는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나아가 이번 정식 출시 버전을 통해 보다 강력한 ‘캡틴 마블’과 ‘토르’, ‘스타로드’, ‘와스프’, ‘베놈’, ‘타노스’ 카드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세몰이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마블 배틀라인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7일까지 유명 캐릭터 카드와 골드,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